본문 바로가기

2019/11

(4)
중국비자 발급 필요서류 및 발급방법 중국비자 발급 신청서류 및 신청방법최근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일본으로 가던 관광객들이 중국 및 동남아 등지로 여행지를 변경하는 양상입니다. 일본여행이 거리가 가까워서 한국사람들이 주로 찾던 관광지였는데 그 대체지로 비슷한 거리의 중국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비자의 종류중국은 방문시 비자가 필요한 국가입니다. 중국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비자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비자의 종류는 방문 목적에 따라 다양합니다. 여행목적일 때는 L비자를 받습니다. 학업이나 연수등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는 X1이나 X2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사업 또는 업무 목적이라면 M비자를 받으면 됩니다. 중국비자 발급 신청서류중국 여행을 위해 비자를 받는다면 보통은 단수비자(Single Entry)를 받으면 됩니다. 단수비자는 ..
프랑스 파리 사람들이 작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이유 몇 년전 프랑스 파리 여행을 했습니다. 파리에서 좋은 경험, 안좋은 경험 두루 했었습니다. 프랑스 사람들의 생각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여러 경험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프랑스 파리 여행 중 가이드를 대동할 때가 있었습니다. 그 가이드 분은 저희 호텔 근처에 주차해 두고 저희를 맞았습니다. 파리에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골목골목 도로들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길 양 옆으로 수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모습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가이드 분도 그런 길가에 주차를 했었습니다. 저희 부부를 차에 태우고 출발하려는데 아무리 제가 봐도 앞뒤 차 때문에 빠져나가는게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제가 걱정되어 '빠져나가실 수 있겠어요?'라고 물었습니다. 그 가이드 분은 아주 쉽게 '네.' 라고 ..
가로수길 '레빠쥬'에서 '판나 바질리코'를 먹어야 하는 이유 회사가 가로수길 근처에서 있긴 하지만 가로수길에서 밥을 먹는일이 거의 없습니다. 회사에서 점심식사는 최대한 빨리 먹고 점심에 눈 좀 붙이는게 유일한 낙이라 엎어져서 코 닿을 거리의 식당을 이용하는 편입니다.가로수길까지 넘어가는 일은 일년에 몇번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신사역 근처 가로수길 근처를 그렇게 자주 다님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집이 어디인지 잘 모릅니다.얼마전 아내를 회사 근처로 나오라고 했습니다. 가로수길에 맛있는 곳이 그렇게 많다는데 우리도 한번 저녁을 가로수길에서 먹어봅세~ 라는 이유에서 말입니다. 하지만 역시 제가 어디가 맛있는 곳인지 알리 없습니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레빠쥬(Les Pages)'는 회사 직원이 추천해준 피자&파스타 맛집입니다. 회사 직원은 제게 피자를 추천했..
가로수길 마들렌 맛집 에뚜왈(etoile) 마들렌 좋아하세요?사실 저는 그다지 좋아하는 빵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크기는 작으면서 가격은 비싼 빵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마들렌 맛집 에뚜왈(etoile)에서는 지갑을 열게 됩니다.에뚜왈(etoile)은 마들렌과 휘낭시에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입니다.마들렌(madeleine)은 밀가루, 버터, 달걀, 우유를 넣고 레몬 향을 첨가해 구운 티 쿠키(tea cookie)입니다. 프랑스가 그 원조입니다. 마들렌(madeleine)은 어원은 마들렌 탄생에 기여한 18세기 중반 프랑스 로렌 지방에서 시녀로 일하던 마들렌이라는 소녀의 이름을 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휘낭시에(Financier)도 프랑스에서 유래했습니다. 프랑스의 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