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

(12)
한국부자들이 부를 축적할 수 있었던 방법 2019 한국 부자 보고서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한 '2019 한국 부자 보고서'에는 한국의 부자들이 어떻게 현재의 부를 축적했는지에 대한 조사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는 한국의 부자를 금융자산을 10억원이상 보유한 사람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국 부자는 2018년말 32만 3천명으로 전년 대비 4.4%로 증가하였습니다. 경기와는 상관없이 부자들의 수와 자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듯 합니다.부자들이 부를 축적할 수 있었던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근로소득, 상속/증여, 부동산투자, 금융투자, 사업소득 등이 있는데 2019년 기준 대한민국의 부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지금의 부를 축적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부자들의 부 축적 방법'2019 한국 부자 보고서'에는 한국의 부자들이 지금의..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 맛집 추천 3곳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파빌리온은 쿠알라룸푸르의 유명한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부킷빈땅(Bukit Bintang) 지역의 많은 쇼핑몰 중 단연 으뜸인 곳입니다. 매장 수도 많고 다양한 점이 쇼핑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맛있는 음식점들이 입점해있습니다. 가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맛집 추천으로 이 파빌리온 몰에 있는 식당들이 소개되는 일도 많습니다. 파빌리온 몰의 지하1층에는 푸드 리퍼블릭이 있는데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코트같은 곳입니다. 이곳에서 음식을 먹어보진 않았지만 맛있어 보이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한끼쯤 먹어볼걸 했습니다. 제가 파빌리온에서 먹어본 음식중 추천드리는 3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종(Maison)쇼핑몰 통로 중앙에 매장이 꾸려져 있습니다. 아래..
에르베 광장(Piazza delle Erbe), 이탈리아 베로나의 역사적인 관광지 에르베 광장(Piazza delle Erbe)은 베로나 중심부의 번화한 도시내 광장입니다. 과거 로마 제국 시대의 마을 포럼 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현지 시장 광장으로 처음에는 허브가 거래되었었다고 해요. 에르베라는 이름도 허브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지금은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마켓과 관광객들을 상대로 하는 식당들이 즐비해 있는 곳입니다. 이 광장은 도시의 보행자 구역으로 베로나를 여행하실 때 에르베 광장을 한번 가보시면 걷는 재미가 있다는 것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에르베 광장에서는 매일 광장 중앙에 시장이 세워지고 야외 테라스와 레스토랑, 바, 카페 테이블이 보도에 설치됩니다.시장 벤더의 흥정 소리를 들으면서 전통적인 이탈리아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이 중앙 광장을 둘러싸고있는 전통적인 다양..
마그네슘 부족 현상의 대표적인 눈떨림 현상 마그네슘 부족 현상에 의한 눈떨림 현상간혹 눈떨림 현상 경험하신분들 많으시죠. 저도 어려서부터 그런 눈떨림 현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났던 적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이런 눈떨림 현상의 대표적인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에 의한 현상이라는 것은 아주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비단 눈떨림 현상만을 야기하지는 않습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당뇨병, 뇌졸중, 심장마비 원인, 눈밑떨림, 골다공증, 치매,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고혈압, 천식,심장병, 두통, 생리통, 수족냉증 등을 야기합니다.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마그네슘의 기능눈떨림 현상은 아주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마그네슘은 주기율표 2족에 속하는 금속으로서 원소기호는 Mg, 원자..
한글날 가볼만한 한글을 만든 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오늘은 10월 9일 한글날입니다. 한글날을 공휴일로 정한 이유가 있겠죠? 우리 고유의 문자를 만든 세종대왕님과 집현전 학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해보자라는 날이에요. 그 분들이 아니었다면 우리는 아마 지금 한자어를 배우고 있을 뿐 아니라 문맹률도 높을 것이고 스마트폰 문자 보내는 것에도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것이니까요. 한글을 누가 만들었는지 물어보면 다들 '질문 같지도 않은 질문'이라는 표정으로 절 바라보겠죠? 네 맞아요. 세종대왕님께서 만드셨어요. 한글 창제자와 관련해서 많은 다른 이야기들이 있지만 모든 문서들에서 한글 창제는 세종대왕께서 하셨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영화가 '나라말싸미'이죠. 하지만 집현전 학자들도 분명 어느정도 도움을 주었을 것이라 생각해요. 많은 집현전 학자들을 다 언급할 ..
하기비스 19호 태풍 경로 및 강도 예상 18호 태풍 미탁이 끝난 후 새로운 태풍이 생길 것으로 예상 되었던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최종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태풍 하기비스는 2019년 제 18호 태풍이 되었고 포털에도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만해도 태풍이 되기 전 상태로 머물렀는데 괌 동쪽 약 1240 km 부근 해상에서 등장했습니다.현재 이 태풍 하기비스는 약한 소형태풍이고 현재 경로가 어디로 향할지는 알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다만, 일본 오키나와와 우리나라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위성 사진을 보면 현재 태풍 하기비스는 먼 바다에 위치한 것처럼 보이지만 아마도 우리나라로 향한다면 다음 주말 쯤 한국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올해 정말 태풍 정보 예의주시하게 만들 정도로 만은 태풍이 발생되는 것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말레이시아는 치안 좋고,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다양하고 사람들이 친절하며,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말레이시아에 여행을 한다면 목적지로 쿠알라룸푸르, 페낭, 말라카, 코타키나발루 같은 곳은 선택하실 겁니다. 만일, 말레이시아에서 다양한 맛집을 경험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명한 맛집들이 도심에 몰려 있고 손쉽게 로컬 음식 뿐 아니라 맛있는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경우에 따라서 저렴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쿠알라룸푸르에서 먹어본 것들 중 추천하는 꼭 가봐야 할 맛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세번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 쿠알라룸푸르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1. 마담 콴스(Mad..
요랄라(YOLALA)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맛 후기 오랜만에 마트에 들렀습니다. 요즘에는 마트도 인터넷 배송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직접 마트에 와서 뭘 사는 일은 술외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마트에 쇼핑하는 재미로 오는 편이 되었습니다. 이 날도 그냥 마트 구경이나하자 하고 들어왔다가 오늘 소개해드릴 요랄라를 보게 되었습니다.요랄라는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음료인데 찾아보니 이미 많이들 드셔보신 것 같더라구요. 저는 이날 처음 이걸 봤습니다. 보자마자 '세상에 이렇게 귀여운 음료수가 있나'라면서 눈이 하트가 되어 이 캔 음료수를 카트에 서둘러 담았습니다.제가 구입했던 요랄라(YOLALA)는 요구르트 발효액이 7.7% 들어간 340ml짜리 캔이었습니다. 찾아보니 PET용기에 담긴 것도 있더라구요. 제가 구입했던 캔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15kcal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