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

(4)
자카르타 여행 미리 알아두면 좋은 7가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여행지로써의 매력은 그리 없을지도 모릅니다.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로써 행정적, 경제적 수도입니다. 인도네시아 전체 GDP의 20%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거대도시입니다. 그렇다고 관광지로 아주 배재할 필요도 없습니다. 자카르타 여행 매력자카르타 여행을 간다고 하면 먼저 조사하는 것이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를 확인해보실텐데요. 구글에서 검색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에는 수많은 역사적 유물들과 종교적 건축물들을 답사해 볼 수 있고 바다에 접해 있어서 해변 유원지도 있습니다. 각종 박물관과 쇼핑몰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자카르타 여행에서 이 모든 것을 2~3일 안에 다 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자카르타가 여행지는 아니라고 하지만 의외로 볼 것들이 ..
조국이 말한 서해맹산 뜻 서해맹산 뜻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이순신 장군의 서해맹산을 언급하면서 입각 다짐의 글을 올렸는데요. 이 서해맹산이 어떤 뜻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해맹산은 충무공 이순신장군이 선조의 피난 소식을 듣고 왜군을 물리치겠다는 다짐으로 쓴 시에 나오는 말입니다. 그 시는 진중음(陣中吟) 인데 오연율시입니다. 아래에 그 시를 옮겨보겠습니다. 天步西門遠(천보서문원): 왕의 행차는 서쪽으로 멀어져 가고 東宮北地危(동궁북지위): 왕자는 북쪽 땅에서 위태롭다. 孤臣憂國日(고신우국일): 외로운 신하는 나라를 걱정할 때이고 壯士樹勳時(장사수훈시): 사나이는 공훈을 세워야 할 시기로다. 誓海魚龍動(서해어룡동): 바다에 서약하니 물고기와 용이 감동하고 盟山草木知(맹산초목지): 산에 맹세하니 초목이 아는구나 讐夷如..
2019년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발생 이동경로 2019년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발생 이동경로2019년 제8포 태풍 프란시스코가 발생하여 한반도로 오고 있는 중입니다. 8월에는 한반도에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때입니다. 아마 이번 태풍이 마지막은 아닐 것입니다. 이번에 발생한 태풍 프란시스코는 현재 예상 이동경로로 볼 때, 한반도 중심을 지나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위치는 일본 가고시마 동남동쪽 약 1120km 해상에 있습니다.내일 이시간이면 일본 가고시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고 우리나라에는 6일 오후에 상륙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태풍은 현재 소형으로 풍속 25m/s의 약한 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프란시스코 태풍 좌측에서 새로운 9호 태풍 레끼마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태풍과 프란시스코가 만나 더 강해질지 아니면 약화시킬지는 좀 더 시간을..
닭가슴살 칼로리 100g에 얼마나 될까 닭가슴살 칼로리 100g건강 다이어트 음식의 대명사인닭가슴살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닭가슴살은 지방함유량이 적고 단백질함유가 높은 음식입니다.대부분은 수분으로 구성되며 지방 일부,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손실을 막고 운동과 병행시강한 근육을 만들어줄 수 있는 물질입니다.닭가슴살 100g에 포함된 단백질은 23g 정도라고 합니다. 단백질 뿐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는 음식입니다.비타민B 함유량이 높아 면역력 개선을 도와주고 소화기관의 기능을 돕습니다. 닭가슴살의 높은 단백질 함유량은 포만감은주되, 낮은 지방함유량으로 열량이 낮습니다.닭가슴살 칼로리는 100g 당 98kcal입니다.* 출처 : 식품영양성분 다른 식품들과 칼로리를 비교해보면,현미 :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