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12)
발리여행 주의사항 7가지 발리여행을 가는 분들이 알아야 할 발리여행 주의사항신나는 여름 휴가 시즌입니다.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발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발리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값싼 음식, 생소한 문화들을 접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여행지입니다.세상 어느 여행지든 좋은 점이 있는 반면, 안좋은 경험을 하는 분들도 계시죠. 인도네시아 발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필리핀만큼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전 세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니만큼 어느정도 검증이 된 곳입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 몇개만 인지하고 있으면 매우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인도네시아 발리여행에서 주의해야할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발리여행 주의사항 7가지1. 호텔 도둑비단 발리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호텔에..
비트 갈아먹는법과 효능 알아보자 ▣ 비트 갈아먹는법 그리고 효능최근 다이어트 식품 또는 건강주스를 만들어먹을 용도로 비트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원래 예전부터 비트에 대한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었죠.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찾아 드시는 분들도 많았구요. 색깔이 이뻐서 다양한 곳에 음식재료로 쓰이는 뿌리채소입니다. 오늘은 이 비트 효능 및 갈아먹는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비트 효능비트는 여러분이 기대한 것 이상의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비트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1. 심혈관계 질환 예방비트는 땅에서 나는 피라고 불립니다. 색깔이 빨개서 그렇게 불릴 수도 있지만 진짜 피처럼 철분함유량이 많기 때문인데요. 높은 철분 함유량으로 적혈구 생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또한,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알고나면 평생 먹게 된다는 우엉차효능 본초강목에서 말하는 우엉차효능우리가 흔히 우엉을 접하게 될 때는 김밥 먹을 때입니다. 김밥 쌀 때 속재료로 우엉조림을 쓰는 경우가 많아 이때 우엉을 먹어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 우엉 맛이 별로라고 빼고 먹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늘 이 글을 읽고나서부터는 아마도 찾아드시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초강목에서는 우엉을 가르켜 이렇게 언급하고 있습니다."우엉을 오래 먹으면 오장의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 않는다."무려 늙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과거에는 불로초쯤으로 생각했었나 봅니다. 이렇게 좋은 우엉을 직접 먹기 어려우면 우엉차로 만들어 마시면 됩니다. 다행히 요즘은 본초강목이 만들어질 시대보다 기술이 훨씬 발전하여 우엉차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녹차도 좋고 둥글레차도 좋지만 왜 우엉차를 마..
나름 즐거웠던 호치민 책거리 호치민에 가볼 곳은 1군에 다 몰려 있습니다. 특히, 너무나 잘 알고 계신 노트르담 대성당과 그 옆에 있는 사이공 중앙우체국은 꼭 들려보는 관광지일 것입니다. 이 곳까지 갔다면 책거리도 한번 들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호치민 책거리는 누가 알려주기 전에는 그저 그런 골목 중 하나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 골목은 책 존재 자체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에요. 늘 먹는 골목만 봤지 이런 잘 정돈된 책거리는 처음본 것 같아요.역시나 아이들이 부모님과 많이 방문하는 듯 했고 노트르담 성당을 왔던 관광객들이 호기심에 들려보려는 사람들도 다수 있었습니다.여기서 진열되어 있는 책들은 대부분 베트남어로 되어 있는데 간간히 영어책들도 보입니다. 고전들이 주로 보였는데 가격도 저렴하더라구요. 물론 책 질이 뛰어나다는..
김빠진 맥주 활용법 TOP7 김빠진 맥주 활용법집에서 맥주를 많이 먹겠다는 필살의 의지를 가지고 대용량 맥주를 사다놨는데 시간이 없어서 아니면 이미 술을 많이 먹고 들어와서 따놓고 안마신 맥주들이 냉장고에 가득가득 할 때, 이미 맥주에 김은 빠져서 맛도 없는 맥주를 붙잡고 하소연을 해봐도 그 땐 이미 늦었죠. 김빠진 맥주를 버려야겠다라는 생각이 드신 분들은 이 글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어떻게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요? 김빠진 맥주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 가지를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맥주를 싱크대에 버릴 때는 아닙니다.김빠진 맥주 활용법TOP1. 튀김요리할 때 활용하기집에서 튀김 요리할 때 김빠진 맥주는 맛있는 튀김을 만들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튀김반죽할..
호치민 맛집 '꽌넴'에서 먹은 분짜 후기 호치민 꽌넴에서 먹은 분짜분짜는 원래 하노이 음식입니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 분짜가 어떤 음식인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베트남 음식 중 쌀국수만큼이나 유명한 것입니다. ‘분’은 쌀국수면, ‘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를 뜻합니다. 제가 하노이에서 거주할 때도 정말 많이 먹었던 음식입니다. 하노이에 간다면 분짜는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이죠.호치민에도 분짜가 있습니다. 하노이식과는 조금 다르다고 얘기만 듣고 호치민에 있던 직원의 추천으로 호치민 맛집이라는 '꽌넴(QUAN NEM)'을 찾아갔습니다. 이 곳이 유명한 이유는 CNN에서 소개된 분짜 맛집이기 때문이고 베트남 로컬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한국사람들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맛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베트남에서 분짜를 먹는 다는 사..
PPT PDF 변환, 별도 프로그램없이 하는 방법 PPT PDF 변환 방법파워포인트(PPT)로 작성한 문서를 원 파일 말고 PDF로 변환해서 주고 싶을 때 어떻게들 하시나요? 인터넷상에서는 이런 걸 대신해주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굳이 그 프로그램들을 쓰지 않습니다. 굳이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파워포인트 내에서 충분히 해결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그렇다고 이 방법이 PDF 품질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니 좋은 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PPT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방법 1. PDF로 출력파워포인트 문서 내에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 중 하나가 PDF로 출력하는 것이 있습니다. 파일>인쇄로 들어가서 프린터 설정을 Adobe PDF나 Microsoft Print to PDF, 기..
비행기 맨 앞자리(대한항공) 모니터 꺼내는 법 지난주 베트남에 다녀오면서 겪었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이용했습니다. 티켓팅을 하고 복도석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막상 보딩을 하고보니 제 옆자리에는 아주 어린 친구가 앉어 있더라구요. 짐을 넣고 있는데 누가 와서 말을 겁니다.제 옆자리에 앉아 있던 여자아이의 엄마인데 자기와 자리를 바꿔줄 수 있냐고 묻더라구요. 안될 이유가 없었죠. 흔쾌히 그러겠다고 했습니다. 원래 그 엄마의 자리는 가운데 앞자리였습니다. 앞좌석이 없는 그래서 모니터도 붙어 있지 않고 의자에서 꺼내서 쓰는 자리었습니다.막상 이렇게 자리를 바꾸고 앉고나니 나는 영화를 어떻게 봐야하나? 하는 걱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니터는 분명 내 의자 어딘가에 접혀 있을 것 같았고 그 모니터는 추정컨데 왼쪽 아래에 고이접혀 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