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

(14)
K-eVote로 주총 전자투표하는 방법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배당금과 주주총회 참석 요청서일 것입니다. 하지만 소액주주들은 굳이 주총에 참가하는 것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편입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소액주주들의 권리향상을 위해 K-eVote라는 주총 전자투표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젠 주주총회장에 가지 않고서도 주총의결사항에 대해 집에서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상정된 안건에 대해 투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주총 전자투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실시하는 방법입니다. ■ K-eVote로 주총 전자투표하는 법1. 사이트 접속하기K-eVote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만든 시스템입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면 됩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시스템 접속하기그러면 아래..
스페인하숙 재방송 시간 및 산티아고 순례길과 알베르게 뜻에 대해 tvN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스페인하숙'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믿고보는 나영석PD가 연출하는 것으로 예전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호흡을 맞췄던 차승원, 유해진이 출연합니다. 이 외에 배정남이 동참하였습니다. ■ 스페인하숙 컨셉스페인하숙은 스페인 순례길을 걷는 한국사람들을 위해 알베르게를 운영하면서 숙박과 식사를 접대하는 내용의 예능입니다. 윤식당하고 삼시세끼를 섞어놓은 것 같습니다. 특히, 식사를 준비하는 측면에서 차줌마였던 차승원의 활약상이 기대가 됩니다.지금까지 2편을 방영했습니다. 1편에서는 차승원, 유해진, 배정남이 스페인의 한 알베르게를 영업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담았고 2편부터 본격적으로 손님들이 방문하여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출연하는 일반인(순례자)들은 ..
스마트폰으로 쉽게 배우는 인도네시아어 공부 인도네시아어는 배우기 매우 쉬운 언어입니다. 아마도 전세계에서 가장 익히기 쉬운 언어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배우기 쉽다고 해도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진짜 필요한 단어나 어휘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위한 인도네시아어와 업무를 위한 인도네시아어는 분명 다릅니다. 따라서 목적에 따라 필요한 어휘를 빨리 익히는게 도움이 됩니다. 저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도네시아어 공부를 위한 학습서를 집필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근무하면서 처음에 단 1도 인도네시아어에 대해 몰랐지만 실무를 통해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와 표현들을 익혀나가며 직장인들이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들만 짧게 묶어 PDF로 만들어 출간을 했던 것이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입니다...
코드잇(codeit)에서 웹코딩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얼마전부터 코드잇(codeit)에 가입하여 웹코딩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제 전공은 아니나 블로그를 지속하면서 이 코딩에 대한 욕심이 조금씩 생겼었습니다. 늘 제대로 시작을 못하고 있었는데 올해 목표가 제대로 시작을 해보자는 것이어서 이제야 겨우 발걸음을 뗐습니다.코드잇은 온라인 프로그래밍 강의 교육 기관입니다. HTML부터 파이썬, 자바, 자바스크립트 등 다양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벤트 기간에 올인원 패키지를 결재했습니다. 원래 가격에 53%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코드잇 할인 기간은 3월 초까지였으나 지금보니 기간이 25일까지 연장되어 있네요. 또 연장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제가 시작한 올인원 패키지는 총 6개의 수업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
승리, 정준영 그들이 보여준 연예인들의 충격적인 민낯 "위대한 승츠비의 몰락"버닝썬 사태가 이렇게 흘러갈지는 불과 한달전만해도 아무도 몰랐을 것입니다. 빅뱅 승리는 버닝썬 폭행사건에 대해 무관하다며 자신감을 비쳤었습니다. 버닝썬에서 계속 드러나는 마약범죄, 성폭행범죄에도 그는 무관하다며 자신있게 경찰조사까지 받았지만 단체카톡 속의 성상납과 관련한 정황이 취재되기 시작하면서 그의 몰락은 시작되었습니다. "쐐기를 박은 정준영 동영상"승리가 카톡의 성상납과 관련한 일을 부인하자 다른 카톡 채팅방이 등장하게 됩니다. 승리와 친한 연예인들이 있는 이 카톡방에서는 정준영이 몰카 동영상을 공유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승리는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고 정준영은 사람들의 분노를 사게 되었습니다. 정준영의 몰카로부터 피해을 입은 여성이 무려 1..
베트남에서 겪은 장염 증상과 장염 극복하기 베트남 하노이에서 산다는 건 한국에서보다 비위생적인 환경에 더 많이 노출된다는 의미가 있기도 해요. 동남아 많은 나라가 그러하겠지만요. 우리나라는 위생적인 관념이 다른 인접 국가들에 비해 많이 자리잡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그 대표적인 사례가 장염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 베트남에 발령받아 갔을 때 직원들이 맨 처음 경고했던 것 중 하나가 장염이었어요. 반드시 한달안에 장염을 겪에 될 것이고 주기적으로 겪을 것이라며 본인들의 미담(?)을 쏟아냈었죠. 그들의 호언장담을 보란듯이 코를 꺾어놨어야 했지만 저도 베트남에 살게 된지 약 한달도 되지 않아 장염에 걸리게 되었어요. 처음엔 이게 장염인지 인지하지 못했어요. 제가 겪은 장염증세는 다음과 같았습니다.[장염 증세]1. 위 근처가 아프기 시작한다.2...
자전차왕 엄복동 관객수와 평점 3.1절 100주년을 맞아 나올법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은 비, 강소라, 이범수, 이시언 등 내노라하는 배우들을 내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좋지 못하네요. 적당히 반일감정을 가지고 승부를 볼 수도 있을 타이밍에 개봉을 했음에도 말이죠. 영화의 객관적 성적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전차왕 엄복동 관객수사람들은 이 영화를 얼마나 봤을까. 정지훈과, 이범수가 아는형님에 출연하면서까지 영화를 홍보했지만 3월 8일 기준으로 누적관객수 16만 7천명입니다. 2월 27일에 개봉했으니 10일간 성적입니다. 3.1절도 지났으니 아마 같은기간동안 같은 관객수를 기록하진 못할것입니다. 더구나 지금 개봉한 다른 쟁쟁한 영화들과 경쟁을 해야 합니다. [출처 : DAUM 영화]자전차왕 엄복동 평점평점은 더 마음아플정..
호텔 짐 맡기기 영어로 뭐라고 할까? 해외여행을 갔다가 호텔 체크아웃을 할 때면 늘 다음스케줄과의 텀이 있어서 가지고 온 짐을 어떻게 하지? 라는 고민을 하는 것 같아요. 레이트 체크아웃(Late Checkout)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비용이 들어가니 차라리 잠시 시간이 남는 동안 호텔에 짐 맡겨 놓고 잠시 외출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보통은 체크아웃을 12시 이전에 하니까 미리 외출할 곳을 정해 놓고 일찍 체크아웃을 하면서 짐을 맡기는 게 일반적이죠. 보통 대부분은 호텔에서 짐을 별도 비용없이 일정시간동안 보관해 줍니다. 그렇다면 호텔 짐 맡기기 영어로 뭐라고 해야 할까요? 체크아웃하면서 프론트 데스크에 다음과 같이 말하면 됩니다. "Can I leave my luggage here?" "Could you hold my ba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