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거닐다

베트남 관광지에서 키와 몸무게 측정해 주는 사람

베트남이 상당히 이국적인 모습을 보이는 곳이긴 합니다.

그리고 지역마다 좀 그 모습이 다르기도 하죠.

제가 있었던 하노이와 호치민의 모습은 확연히 다르고

유명 해변이 있는 냐짱(Nha Trang)은 또 다른 모습입니다.

고산지대인 사파는 역시 다르죠.


하지만 공통된 모습도 꽤 많긴 합니다만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머무는 곳은 대부분 대동소이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 와중에도 특이한 모습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돈을 받고 키, 몸무게를 측정해주는 것이였습니다.


호안끼엠 야시장을 들렀을 때 보았던 것인데요. 주말에 가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마 제가 냐짱에 갔을 때도 보았던 것 같아요.





우리가 병원에서 보았을 법한 키 재는 장비를 끌고다니면서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은 좀 신기하긴 했어요.


굳이 돈을 주고 키와 몸무게를 재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저는 호기심에라도 하고 싶은 생각은 없었네요~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을 저걸 이용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