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피스트 에세이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 출간 후 뿌듯할 때

이북(ebook)으로 출간했던 직장인을 위한 초급 인도네시아어를 출간한지 거의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이 책은 제게 참 뜻 깊은 책인데요. 생전 기대도 안했던 어학 책을 출간했다는 뿌듯함도 있고, 회사 사람들에게도 이름 모르는 독자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해준 책입니다.



이 책은 고작 2천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수익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냥 한달에 만원 정도 인세로 받고 있을 뿐입니다. 많이 팔리는 분야도 아니고 인기가 높은 어학 책도 아닙니다. 다만 사람들이 쉽게 이북으로 인도네시아어 기본을 (특히 직장인들이) 익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랬을 뿐입니다. 그래도 꽤 많이 팔려나갔으니 제 책을 봐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릴 뿐이죠.




제 책을 보고 메일을 보내주신 분들도 있어서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소통했던 것도 좋았습니다. 제가 만든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는 사실은 저를 더욱 고무시켰습니다.


▲ 이메일로 전자책 출판관련 문의를 해주셨던 독자님


그리고 아주 적지만 대형 서적 판매 사이트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신 분들을 보며 더욱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 교보문고에서 달린 평가


▲ yes24에서 달린 평가


이 자리를 빌어서 그 분들과 제 책을 읽어봐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인도네시아어 학습서를 쓰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피드백을 볼 때마다 정말 뿌듯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