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탐방

야채구이 셰프처럼 요리하는 방법 5가지

야채를 굽는 것은 그냥 야채를 먹는 것보다 훨씬 풍부한 맛을 얻기 위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냥 굽는다고 해서 다 맛있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야채를 굽는 것에도 '기술'이 필요합니다. 전문가처럼 야채 구이를 요리할 때 알아두면 좋을 팁 5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야채에 오일 또는 버터 바르기 

야채를 구울 때 약간의 기름 없이 열을 가하면 수분이 증발하여 말라 버립니다. 야채를 그릴 또는 오븐에 넣기 전에 가볍게 오일을 발라보세요. 올리브오일이나 버터 같은 것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칼로리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기름이 떨어지면 불꽃이 일거나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2. 야채별 굽는 시간 지키기 

어떤 야채는 요리하는 데 1~2분이 걸리고 어떤 야채는 더 오래 걸립니다. 감자와 같은 밀도가 높은 채소는 요리하는 데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처럼 야채마다 최적의 굽는 시간 적용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열을 너무 오래 유지하면 타버리기도 하죠. 한번 삶은 다음 적당하게 1~2분만 굽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작은 조각 야채는 꼬치에 꽂아서

방울토마토 같은 작은 야채들 또는 크기를 작게 자르고 구우려는 야채들은 약간 다루기 힘듭니다. 굴러떨어지거나 굽고 난 뒤 구운 야채를 담을 때 손이 많이 가는 것을 방지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주로 꼬치를 이용해 야채를 꽂아서 굽거나 그릴 망에 올려두고 굽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4. 튀기듯이 굽기

야채를 불이나 오븐에 굽는 것 말고도 프라이팬 또는 웍에 오일을 충분히 두르고 튀기듯이 야채를 굽는 요리법도 매력적인 맛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튀기듯이 굽다가 굴 소스와 물을 넣고 볶듯이 익혀내는 방법으로 요리해 보세요.



5.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요리하려는 욕심을 버릴것

요리는 좋은 재료를 적절한 방법으로 좋은 맛을 내는 일입니다. 시간에 쫓기거나 귀찮다고 야채구이도 한꺼번에 너무 많이 숯불이나 오븐에 넣고 요리하려고 하면 제대로 조리시간을 맞추기도 힘들뿐더러 오히려 많은 양을 한꺼번에 굽는 건 힘든 일입니다. 많은 양을 구울 때는 한 번에 본인이 조절할 수 있을 만한 양만 요리해 주세요. 여러 번 해야 하긴 하지만 맛있는 야채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야채구이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요리 팁을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