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여행을 가는 분들이 알아야 할 발리여행 주의사항

신나는 여름 휴가 시즌입니다.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발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발리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값싼 음식, 생소한 문화들을 접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여행지입니다.

발리여행, 발리해변

세상 어느 여행지든 좋은 점이 있는 반면, 안좋은 경험을 하는 분들도 계시죠. 인도네시아 발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필리핀만큼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전 세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니만큼 어느정도 검증이 된 곳입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 몇개만 인지하고 있으면 매우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인도네시아 발리여행에서 주의해야할 몇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발리섬

발리여행 주의사항 7가지

1. 호텔 도둑

비단 발리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호텔에 도둑이 드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호텔 방에 묵으실 때, 창문과 문단속을 철저히 하는 습관은 절대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밖에 나가더라도 창문과 문이 제대로 닫혔는지 다시한번 확인하는 습관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호텔방에 귀중품(돈, 여권 등)은 꼭 금고에 보관하길 권유드립니다.

발리호텔, 발리리조트

2. 환전 사기

길거리 다니면서 환전이 필요할 때 Exchange라고 쓰여 있는 가게를 찾으실텐데 환율 정보를 제대로 알고난 뒤 환전을 하세요. 인도네시아 환율은 1IDR(인도네시아 루피)가 대략 0.085원 정도 합니다. 가게마다 차이가 있다고 하지만 이 환율에서 크게 벗어난다고 하면 다른 곳에서 환전하는 것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인도네시아 화폐 단위가 크기 때문에 헷갈릴 우려도 있습니다. 돈을 환전 한 뒤에도 꼭 다 세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도네시아화폐

3. 택시비 사기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 및 관광지라고해도 택시사기는 극성을 부립니다. 비단 관광객만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것도 아니라서 인도네시아 현지인들도 택시 사기는 주의합니다. 보통은 Blue Bird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란색 택시인데 같은 회사 브랜드인 Silver Bird도 있습니다. 실버 버드는 좀 더 고급 택시 서비스로 가격은 좀 비싸더라도 정가의 택시비를 받습니다. 블루버드도 마찬가지구요. 이 외에 택시는 아무리 급하더라도 그냥 제끼세요. 혹시 다른 차량을 탔다고 하면 택시기사가 가격흥정을 하더라도 응하지 말고 미터기를 켜고 운전하라고 하시고 운전하는 도중에 구글맵을 켜고 제대로 가는지 계속 확인해 보세요.

블로버드

4. 소매치기

소매치기는 늘 주의해야 합니다. 반드시 지갑은 몸 쪽 가까운 곳에 보관하시고 크로스백이나 백팩을 가지고 다니신다면 앞으로 메거나 잠금장치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에서 다니듯이 가방을 열고 다니는 것은 내 가방속 짐이 당신거입니다 하고 홍보하는 꼴입니다.

5. 원숭이 조심

발리 우붓 여행을 간다면 꼭 들르는 곳이 원숭이 사원이라고 불리는 울루와뚜사원입니다. 원숭이들도 보고 사진찍고 좋아하실지 모르겠으나 글쎄요. 저는 원숭이가 싫어요. 여기 원숭이들 자본주의 원숭이들입니다. 사람들보다 더 많은 소매치기 범죄로 유명합니다. 안경부터 모자, 가방, 카메라 등등 여기 원숭이들에게 당했다는 피해보고가 엄청 많습니다. 그렇다고 고소를 할 수도 없고 잡을 수도 없으니 참 답답하죠. 공격을 당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우붓원숭이

6. 마약범죄

마약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마약 범죄에 연루될 수도 있습니다.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아주 질 나쁜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그 사람이 나의 가방이나 주머니에 몰래 마약을 넣어두고 경찰에 신고하는 일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경찰이 출동하여 내 짐 속에서 마약을 발견하게 된다면 현행범으로 잡히게 되고 인도네시아에서는 마약범죄는 굉장히 중한 범죄입니다. 이 후 경찰이나 마약을 넣은 사람으로부터 풀어주는 대가로 금전 요구를 하는 경우들이 있으며 그 금액은 수백~수천만원에 달합니다. 어디든 사람 조심해야 합니다.

7. 자연재해

발리는 계속적으로 화산폭발이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가끔 뉴스로도 발리 아궁산 화산이 폭발했다는 것을 듣곤 합니다. 여행하기 전 꼭 화산의 활동을 점검해보고 여행을 가야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화산 뿐 아니라 지진도 가끔 일어나는 곳입니다. 바닷가에 있는 곳이다보니 쓰나미에 대한 걱정도 해봐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지진이 일어나는 것을 미리 예측할 수는 없지만 지진이 발생하였을 경우 취해야 할 행동 및 연락처 숙지 정도는 알고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궁화산

여러분의 소중한 여행이 지옥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최소한의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는데요. 발리는 정말 멋진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풍광과 맛있는 음식, 색다른 경험등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잘 간직할 수 있도록 여행에 조심 또 조심하자구요.

BELATED ARTICLES

mor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