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경제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 종류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 종류

여러분들이 이용하는 많은 금융기관들에서 인터넷뱅킹을 통해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서도 역시 가능합니다. 어떤 종류의 공과금들을 인터넷을 통해 납부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농협인터넷뱅킹

농협은행에서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지로/생활요금(인터넷지로, 전기요금, KT전화요금, 아파트관리비,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지방세(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 세외수입), 연금/보험료(통합사회보험료, 고용보험료, 건강보험(의료보험)료, 산재보험료, 국민연금), 국세(소득세, 부가세, 법인세, 종합부동산세, 기금 및 기타국고), 법원/범칙벌과금(교통범칙금, 검찰청벌과금, 법원 등기신청수수료, 보관금), 대학등록금까지 손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납부하는 방법

▼먼저 농협은행 인터넷 뱅킹에 접속합니다.(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농협은행 웹사이트

▼상단메뉴에서 '개인'이란 메뉴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에 아래 그림과 같이 '공과금'이란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메뉴를 클릭합니다.

▼'공과금'페이지에 접속되면 원하는 공과금 메뉴를 클릭해서 납부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물론 농협은행에 개설된 통장이 있다는 가정하에 그리고 미리 등록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없이는 이체가 어렵습니다. 이건 등록과정을 거치면 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납부할 수 있는 공과금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