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

코드잇(codeit)에서 웹코딩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얼마전부터 코드잇(codeit)에 가입하여 웹코딩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제 전공은 아니나 블로그를 지속하면서 이 코딩에 대한 욕심이 조금씩 생겼었습니다. 늘 제대로 시작을 못하고 있었는데 올해 목표가 제대로 시작을 해보자는 것이어서 이제야 겨우 발걸음을 뗐습니다.

codeit

코드잇은 온라인 프로그래밍 강의 교육 기관입니다. HTML부터 파이썬, 자바, 자바스크립트 등 다양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벤트 기간에 올인원 패키지를 결재했습니다. 원래 가격에 53%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코드잇 할인 기간은 3월 초까지였으나 지금보니 기간이 25일까지 연장되어 있네요. 또 연장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코드잇할인

제가 시작한 올인원 패키지는 총 6개의 수업으로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프로그래밍 기초(파이썬)
  2. 웹퍼블리싱(HTML / CSS)
  3. 인터랙티브 웹(JavaScript/jQuery)
  4. 자바기초(Java)
  5.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파이썬)
  6. 알고리즘의 정석(파이썬)

파이썬

저는 이 순서대로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각 과목은 3개월씩 수강기간이 주어집니다. 즉, 올인원 패키지는 18개월동안 수강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간으로 따지니 45만원이라는 비용이 그리 비싸게 안느껴지더라구요.

코드잇 패키지

이제 시작한지 1주일밖에 안되지만 파이썬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늘 하고 싶었던 공부를 드디어 시작하게 된 것에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코딩실력이 생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아마추어 수준도 되지 않을 것입니다만, 나중에 후회하고 싶지 않아 그리고 더 나이 먹으면 더 못할 것 같아 시작했습니다.

강의를 조금 들어본 소감은 따라가기 쉽게 커리큘럼이 짜여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왕초보, 문외한도 아직은(?)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드잇 강의 환경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웹페이지도 잘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전혀 불편함 못 느끼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코드잇 강의

[강의 페이지 모습]

혹시 저 같은 코딩에 대한 학업욕심(?)을 가진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드릴만 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배워서 제가 배운 코딩 내용을 가지고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