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 도시 TOP 10

매년 Mastercard는 Global Destination Cities Index 를 작성합니다. 이 지수는 160개 도시에서 숙박하는 여행객을 조사해서 발표하는 건데요. 올해 발표한 내용 중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 도시 10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올해 여러분도 이 순위에 일조를 하였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TOP 10. 서울(Seoul)

서울

놀랍게도 우리의 서울이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약 954만명이 서울에서 숙박했던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최근 한류의 영향과 안전한 나라라는 인식이 서울 관광객 증가에 도움을 주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외국에서 오는 여행가들은 우리나라의 전통과 현대화가 어울어진 모습에 매력을 느낀다고 해요. 전에 썼던 포스팅 하나 링크합니다. 서울이 매력적인 이유 다함께 살펴보세요~

[링크] 외국인들이 극찬하는 서울여행의 매력


TOP 9. 이스탄불(Istanbul)

이스탄불

▲ '비잔티움제국'과 '콘스탄티노플'이었던 터키의 이스탄불은 동.서양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유럽사람들은 동양의 모습을 보기 위해서 동양사람들은 유럽의 모습을 보고 싶어서 방문하는 곳입니다. 약 1,070만명의 관광객이 머물렀다고 해요. 최근 리라 화폐가치 폭락으로 더 많은 방문객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스탄불에서 소피아 성당을 보고 싶네요.


TOP 8. 도쿄(Tokyo)

도쿄

▲ 일본 도쿄는 방사능과 지진의 우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머물렀던 도시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서양 사람들은 동양의 이미지를 이 도쿄에서 많이 찾는 것 같아요. 물론 훌륭한 맛집도 많고 즐길거리도 많은 도시인 것은 인정. 1,193만명이 숙박했다고 합니다. 


TOP 7.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

쿠알라룸푸르

▲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가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 여행 강자입니다. 가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동남아 여타 다른 여행지 못지 않게 훌륭한 인프라들이 많습니다. 음식 맛있는 것은 다 아는 사실. 야경 또한 환상적이라는 것을 아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1,258만명이 머물렀다는 사실이 그리 놀랄 일만은 아닙니다.


TOP 6. 뉴욕(New York)

뉴욕

▲ 도시 여행에 있어 뉴욕을 빼놓을 수 없죠. 많은 여행자들이 꼭 한번 가보고 싶어하는 곳. 또는 잠시라도 한번 살아보고 싶은 곳. 괜히 뉴요커라는 단어가 생긴 것은 아닙니다. 어마어마한 마천루들과 수많은 맛집들 속에서 도시남자, 도시여자가 되어 보고 싶은 생각 들지 않으신가요? 뉴욕에서는 1,313만명의 여행자들이 머물렀다고 합니다.


TOP 5. 싱가포르(Singapore)

싱가포르

▲ 북미 정상회담이 이루어진 역사적인 장소이기 이전에 싱가포르는 친환경 도시로써 이름을 날리던 도시국가입니다. 깨끗한 환경과 멋진 건축물들, 우수한 대중교통 시스템 등으로 인해 수많은 관광객들이(우리나라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사랑하는 곳입니다. 진심 한번 살아보고 싶어지는 곳이었어요. 싱가포르에는 1,391만명이 숙박했다고 합니다. 싱가포르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링크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링크] 깨끗하고 맑은 친환경 도시 싱가포르를 거닐다


TOP 4. 두바이(Dubai)

두바이

▲ 화려함의 극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막에 세워진 도시이지만 어마어마한 비용을 들여 만들어진 아름다운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탑오버를 통해 들르기도 합니다. 비싼 물가로 인해 오래 머물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하지만 꼭 한번은 들러봐야 할 도시 중 하나죠. 1,597만명이 머물렀습니다.


TOP 3. 파리(Paris)

파리, 에펠탑

▲ 유럽 대륙을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역사와 예술, 낭만의 도시로써 많은 사람들이 단 한번 여행을 간다면 선택하는 곳입니다. 수많은 유적지는 물론 에펠탑과 마로니에 공원으로 대표되는 여행자들의 성지순례와 같은 곳들이 너무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1,744만명이 머물다 갔습니다. 다만, 지나친 기대와 환상은 금물. 파리증후군에 시달리는 분들 많습니다. 제가 겪은 파리증후군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링크글을 참조하세요.

[링크] 생애 첫 파리여행에서 겪은 파리증후군


TOP 2. 런던(London)

런던

▲ 런던? 이 2위네요? 이유를 살펴보니 많은 사람들이 파리보다 깨끗하고 품격있는 도시라고 말씀하시네요. 그리고 문화적인 영향도 있겠죠. 셰익스피어나 해리 포터, 설록홈즈 등등 유럽 사람들에게 더 매력적인 여행지인가 봐요. 무려 1,983만명이 머물렀습니다.


TOP 1. 방콕(Bangkok)

방콕

▲ 역시 최고의 여행지는 이곳이죠. 물가 싸고 음식 최고이며 흥미로운 것들 천지고 야시장도 즐기고 날마다 눈 돌아가게 만드는 방콕! 동서양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곳인거 같아요. 우리나라 사람들 너무 많은 것 같아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진정한 휴양을 위한 여행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무려 2,005만명이 숙박을 해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여행객이 방문한 도시 TOP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