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정보

새벽에 공항 도착했을 때 LG U+ 로밍 설정하는 방법

얼마전에 사이판으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회사일을 마치자마자 공항으로 가야만 했습니다. 비행기 이륙 시간이 아침 6시 반 경이었는데 발권을 4시 반경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새벽 3시경 출발해야 하는데 택시 말고는 갈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새벽공항


그래서 지하철을 타고 한시간 반을 걸려 미리 공항으로 갔습니다. 도착했더니 밤 11시 반 경이었지요. 앞으로 5시간은 족히 공항에서 기다려야 했어요. 근데 곤란했던 것은 로밍이었습니다. 당연히 밤에도 로밍신청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있을 줄 알았어요. 근데 각 통신사들은 오후 10시에 문을 닫았더군요. 다시 문을 여는 때는 아침 6시였습니다. 아침에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야 통신사들의 영업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공항로밍



제가 공항에 있는 동안에는 통신사매장에서 로밍을 신청할 수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스마트폰의 고객센터 앱을 통해 진행해야 했죠. 결과적으로는 성공적으로 로밍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 좀 헤맸어요. 제가 로밍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릴테니 저같은 상황에 빠진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저는 U Plus 가입자라 LG U+ 기준으로 로밍 설정 방법 설명할께요)


1. 스마트폰에서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실행한다.

LG U+

좌측상단의 메뉴를 클릭해서 드롭다운한다.


2. '해외에서 사용하기'메뉴에서 로밍요금제및부가서비스를 클릭한다.


3. 요금제 선택하기

LG로밍

다양한 요금제가 있는데 저는 4일 출장이었습니다. 위 그림에 표시된 것과 같이 5일 로밍데이터 사용에 36,300원 제품이 가장 저렴해 보였습니다. 원하시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요금제 내용 확인 후 확인 클릭하기


5. 국가, 신청일자 입력하기

로밍을 신청하는 국가를 먼저 설정합니다.(국가에 따라서는 해당 요금제가 적용안되는 곳도 있어요) 그리고 로밍을 원하는 일자와 시간을 설정합니다. 저는 5일 요금제이기 때문에 로밍시작 시간만 입력했어요. 기간으로 로밍 신청하시는 분은 시작일자, 종료일자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설정된 시간을 기준으로 로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그냥 영업장 안가고 앱으로 그냥 신청해야겠어요. 저렴한 가격의 요금제들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그럼 이제 새벽에 공항에 도착하고서 로밍 신청 못했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사이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