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웨이트트레이닝이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인 이유

현대인들의 자기관리 중 하나는 체중 및 체형관리입니다. 수십년 전 과거와는 다르게 먹거리가 풍부하고 움직임은 적어져 쉽게 살이 찌고 성인병에 걸리기 쉽상입니다. 또한 남들이 보기에도 날씬하고 근육질의 사람에게는 긍정적인 인상으로 남게 됩니다. 자기관리를 잘한다는 인상을 심어주게 되죠. 이런 인간의 욕구로 인해 각종 다이어트방법이 사람들 사이에 성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한육체


난립하는 수백가지 다이어트 방법

그래서 현대인들은 우주선을 개발하는 방법만큼이나 많은 다이어트 방법을 개발해 왔습니다. 조금만 누가 어떤 방법으로 살을 뺐다는 얘기가 들리면 너도나도 그 방법을 써보느라 반짝 유행을 자주 타는 주제 중 하나죠. 난립하는 수백가지의 방법들의 기본은 간단합니다. 


▣ 열량을 줄일 것인가 소비할 것인가

포도, 양배추, 단백질 등등을 이용한 다이어트의 기본은 높은 열량을 가진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냥 먹는양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가 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리 인내심이 강하지 못해요. 배고픈 것을 참지 못하는지 먹기는 먹되, 살 안찌는 음식을 섭식하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합니다. 이도 과다섭취가 문제가 되긴 하니 스스로 잘 인내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열량을 줄이는 방식의 다이어트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충분히 먹으면서 몸 속에 쌓인 영양분을 소비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 운동을 하는 것이죠. 먹는 것보다 많은 열량을 소비하는 것!

다이어트


▣ 근육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운동을 하는 과정 자체가 에너지를 소비하기도 하지만 인간의 근육은 존재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늘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근육량이 많으면 에너지 소비량이 그만큼 많아지는 것입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뿐 아니라 운동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그런 근육을 유지하기 위한 에너지 소비도 매순간 일어난다는 의미입니다.


근육


▣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근육량을 키워 지방을 태우다

따라서, 음식을 조절하지 않고도 꾸준한 웨이트트레이닝을 통한 근육량을 늘리게 되면 절로 지방을 잘 태우는 증기기관과 같은 시스템을 몸 안에 구축하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하게 지방을 소모시키는 다이어트방법입니다. 굶지 않고, 한종류의 음식만 계속 먹지 않고 맛있는거 먹으면서 운동을 통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웨이트


체력도 키우고 지방량도 줄이는 웨이트 트레이닝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구요. 안먹고 살을 빼는 것도 좋지만 그러기엔 세상에 맛있는건 너무 많잖아요. 그리고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조금만 힘들이면 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어질 것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