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22)
인도네시아 여행시 무비자로 체류 가능 기간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와 무비자 협정을 체결한 국가입니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입국할 때 비자가 있어야 하느니 없어도 되느니 헷갈려하는 분들 계시는데 순수 관광목적이라면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다만, 30일 이내 체류시에만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습니다. 무비자 기간 연장은 불가합니다.30일부터 60일까지는 관광비자를 받고 체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여행이라면 한달 이상 머물지 않는다면 비자없이 입국 가능합니다. 무비자 입국시 아래 공항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공항발리 응우라 라이 공항수라바야 주안다 공항메단 쿠알라나무 공항바탐 항나딤 공항 그리고 인도네시아는 돌아가는 항공편 티켓이 꼭 있어야 하니 잘 챙겨서 입국심사 받으세요~
자카르타 현지인들에게 쇼핑몰이 인기 높은 이유 인도네시아 특히 자카르타는 쇼핑몰의 천국입니다. 크고 작은 쇼핑몰들이 넘치는 곳입니다. 다른 나라도 그러겠지만 특히 인도네시아는 몰링(malling) - 몰 내부에서 단순히 쇼핑만 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레저를 즐기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하는 것 - 이 발달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 현지인들에게 쇼핑몰은 휴일날 하루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과 같은 곳이죠. 이 몰링 현상이 두드러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운 날씨자카르타는 적도 바로 아래 위치한 나라로 더운 지역입니다. 연 평균 기온은 섭씨 32~35도이지만 습도가 높고 햇살이 따가워 밖에 다니기가 상당히 힘들죠. 그래서 에어컨 빵빵히 틀어져 있는 쇼핑몰로 모인는 것입니다. 반대로 쇼핑몰이 발달할 수 밖에 없는 기후조건을..
함께 여행하기 싫은 친구 유형 BEST 7 개인적으로 여행은 혼자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것이 더 재밌다고 믿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혼자 여행하는 분들도 그분들 나름의 여행을 즐기는 것이겠지만 저는 함께 좋은 것을 보고 함께 맛있는 것을 먹는 것에 더 즐거움을 느낍니다. 하지만 함께 하는 여행친구로 인해 여행이 지옥행이 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합니다. 아무리 같이 하는 여행이 좋다고 하지만 정말 함께 하기 싫은 친구는있기 마련이죠. 저와 다른 친구들이 생각하는 '함께 여행하다 절교할 것 같은 친구 유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저의 친구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1. 본인 준비물 안챙겨오는 친구기본적인 개인용품들은 알아서 챙겨와야 하는데 깜빡 놓고 왔다면서 다른 사람들 물건 쓰는 친구들 있어요. 특히, 휴대폰 충전기, 헤어드라이어,..
인간의 욕심이 만들어낸 고양이 품종 애완견, 애완묘 사업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시장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반려동물은 약 1천만 마리이며, 이 가운데 280만 마리가 반려묘로 추정됩니다.(2017년 기준) 현재 3조원 가량의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20년에는 6조원으로 불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블로오션 시장입니다. 이런 흐름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추세가 이미 있었죠. 그런 과정에서 사람들의 애완동물의 구매욕구를 더 높이기 위해 각종 교배를 통해 품종을 만들어내는 시도가 많았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탄생한 새로운 품종의 고양이들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품종들은 정식적으로 품종으로 인정을 못받는 것들도 있죠. 인간의 욕심이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내고 돈을 벌고 즐거워하는 사이에 평생을 고통에 시달려야 하는..
새벽에 공항 도착했을 때 LG U+ 로밍 설정하는 방법 얼마전에 사이판으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회사일을 마치자마자 공항으로 가야만 했습니다. 비행기 이륙 시간이 아침 6시 반 경이었는데 발권을 4시 반경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새벽 3시경 출발해야 하는데 택시 말고는 갈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하철을 타고 한시간 반을 걸려 미리 공항으로 갔습니다. 도착했더니 밤 11시 반 경이었지요. 앞으로 5시간은 족히 공항에서 기다려야 했어요. 근데 곤란했던 것은 로밍이었습니다. 당연히 밤에도 로밍신청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있을 줄 알았어요. 근데 각 통신사들은 오후 10시에 문을 닫았더군요. 다시 문을 여는 때는 아침 6시였습니다. 아침에 비행기를 타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야 통신사들의 영업시간을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공항에 있는 동안에는 통신사매장..
직장인들이 10년 후 가장 아까워하는 돈 지출 BEST 5 직장생활 10년차에 들어서면 다수의 사람들은 이미 결혼도 했을 것이고 아이도 있을 정도의 나이 30대 중후반이 됩니다. 자신이 10년간이나 직장생활을 했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하면서 참 빠른 시간이 야속하게 느껴질 시기이기도 하죠. 이 시기에 과거를 돌아볼 때 가장 후회하는 건 역시 돈입니다. 처음부터 얼마씩 적금을 들어놓을걸~, 이런데 돈 쓰지 말걸~ 하는 생각 많이 듭니다. 특히, 결혼을 기점으로 철이 든다고 할까요? 과거 자신의 지출에 대한 기억이 쓰라릴 때가 있어요. 젊어서는 돈 들어갈 일이 크게 없으니 좀 쓴다고 해도 티가 생활에 지장이 없지만 가정이 꾸려지면 이리저리 돈 들어갈 일이 많아지거든요. 그럼 과거에 생각없이 썼던 지출을 아까워하게 됩니다. 그럼 10년차 직장인들이 가장 아까워하는 과거..
박물관 덕후라면 꼭 가봐야 할 뮤지엄 10곳 저는 어느 여행지를 가던지 꼭 그 지역의 박물관을 들러보려고 노력합니다. 박물관이 보여주는 그 곳만의 물건이나 역사적인 전시물, 기록 등을 살펴보는 걸 좋아하는 이상한 습성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저와 같은 박물관 덕후들을 위해 세계를 돌면서 꼭 가봐야 할 뮤지엄 10곳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뉴욕 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미국 뉴욕에 위치한 현대미술관은 근현대 미술 전문 박물관입니다. 영문 앞자를 따서 MOMA라고 불릅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www.moma.org/) 1939년에 완공된 건물이라고 합니다. 근현대 미술 전문이라고는 하나 다양한 장르의 예술품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정보] 주소 : 11 West 53 Street, New York, NY..
동기부여가들이 말하는 목표를 가장 빨리 달성하는 법 원하는 삶이 있으신가요? 원하는 목표가 있나요? 그걸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 버티며 살고 있지만 그 목표를 달성하는게 힘이 들어 지치고 계신지요?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살아갑니다. 사실 그렇지도 않는 사람도 너무 많습니다만, 자신의 인생 중 성취라는 기쁨을 누려보고 싶은 분들이 더 많다고 믿고 싶습니다. 하지만 희망과는 달리 성취를 얻는 것은 너무 어려워 보입니다. 유독 나만 그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지요. 그런 분들은 다시한번 자신의 방법이 잘못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수많은 동기부여가들 또는 경영자들은 이 목표 달성 방법에 대해 수백년간 연구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수많은 자기계발서나 경영학 서적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 가장 빠르고 가장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