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8)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 TOP 10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경제분석기관 이 발표한 ‘전 세계생활비’(Worldwide Cost of Living 2018) 보고서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의 순위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150 개 이상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400개가 넘는 개별가격을 비교하며, 생활비를 기초로 세계 주요 도시의 순위를 매기고 있는데요.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 TOP 10을 소개하겠습니다. TOP 10. 호주 시드니 TOP 9. 이스라엘 텔아비브 TOP 8. 덴마크 코펜하겐 TOP 6. 대한민국 서울, 스위스 제네바 서울이 제네바와 함께 공동 6위네요. 어쩐지 서울에서 살기 힘든 이유가 있었어요. 물가가 이리 비싸지만 내 월급은 이리도 싸니 살기 너무 팍팍해요. TOP 5. 노르웨이 오슬로 W..
우주정거장 '톈궁 1호' 추락시 주의해야 할 사항 중국 우주정거장 ‘톈궁 1호’가 4월 1일 18시 3분부터 4월 2일 14시 3분 사이(한국시간 기준)에 지구로 추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으로도 파편이 추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혹여 톈궁1호가 한반도 상공에서 떨어질 경우 필요한 행동지침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알려주었는데요. 추락시간에 혹시 한국으로 파편이 떨어진다고 확정이되면 아래와 같은 행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외출이나 외부활동을 삼갈 것톈궁 1호 잔해물은 대부분 대기권에 진입하면서 대기 마찰열에 의해 타버릴 것이나 다 타지 않고 떨어지는 파편들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락 예상 시간 전후로는 외부 활동을 삼가는 것은 물론 콘크리트 구조의 건물 안에 있어야 합니다. 만일 실내로 들어갈 수 ..
모나스타워 입구 찾아 삼만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가장 유명한 관광지라고 하는 모나스타워를 방문했습니다. 자카르타에 온지 한달 반만에야 오게 되었네요. 모나스타워는 1945년 8월 17일 인도네시아 독립을 기념하는 탑입니다.(우리나라와 비슷한 시기에 독립을 하였네요) 모나스 타워는 그 자체로도 좋은 볼거리이지만 주변 공원 및 어마어마하게 큰 광장 또한 매력적입니다. 차에서 내려 노점상 지대를 거쳐 모나스타워를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뻗은 큰 길이 보이게 되면 모나스타워 방향으로 걸어가면 됩니다. 상당히 넓은 지역이므로 더운 날씨에는 공원 내부로 그늘을 찾아 걷는 것도 좋습니다. 공원지대를 지나면 모나스타워 주변 광장이 나오는데 탑 기단부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것을 보고 접근로를 찾아 타워주변을 빙빙돌았는데 탑 주변이..
인도네시아 최대 민속촌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Taman Mini Indonesia Indah)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꼭 한 곳만 여행해야 한다면 저는 따만 미니 인도네시아(Taman Mini Indonesia Indah)를 추천드릴 것입니다. 이 곳은 인도네시아 최대 크기의 민속촌으로 27개의 서로 다른 지방의 가옥 및 문화와 풍속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165헥타아르에 이르는 엄청난 면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미니 버스나 곤도라, 자전거 등을 이용해 구경을 하지만 그냥 걸어도 좋습니다. 걸으면서 각 지방의 대표 가옥들을 방문해보고 산책도 하고 사람 구경하는 것도 좋아요. 저는 곤도라를 먼저 타고 그리고 걸어서 다녀봤습니다. 곤도라는 한 15분 정도 시간이 걸려서 왕복하게 되는데 위에서 바라보는 것 말고 큰 재미는 없습니다. 곤도라로는 뭔가 좀 아쉬워서 다시 걸어서 다녀보게 되었습니다. ..
깨끗하고 맑은 친환경 도시 싱가포르를 거닐다 싱가포르는 기적의 도시라고 불리웁니다. 작은 섬나라가 바다를 매립하여 땅을 넓혀나갔고 현재 전체 면적의 1/3이 매립지로 만들어진 땅이 되었습니다. 매립 후 약 15년간 수많은 나무와 풀을 심어나가 땅 속의 염분을 빼내어 사람이 살 수 있는 토지로 만들어 개발을 해나간 곳입니다. 싱가폴의 대표적인 가로수인 레인트리(Rain Tree)가 대변하듯이 늘 푸르른 녹색 도시로의 개발은 동남아 어디보다 아름답고 깨끗한 곳으로 만들어 갔습니다. 얼마전에 이 친환경 도시 싱가포르를 다녀왔습니다. 회사일로 인해 단 한나절만 방문했지만 싱가폴의 모습은 감동적이기까지 했습니다. 소문으로 듣기에 싱가폴은 길거리에서 함부로 담배도 피우지 못하며 침을 뱉는 행위는 물론 무단횡단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가 금지된 곳이었기에 이런 ..
동물보다 사람이 더 많은 자카르타 '라구난 동물원(Ragunan Zoo)' 자카르타에도 동물원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따만 사파리인데 여긴 아직 못가봤고 서부 자카르타에 들렀다가 돌아가는 길에 동물원이 있음을 구글 지도에서 보고 GRAB타고 가보았습니다. 이라는 곳인데 그냥 그런 작은 동물원은 아니었습니다. 차에서 내리니 입구에서부터 사람들과 차들이 한가득입니다. 돌아가기 위해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 택시를 기다리는 사람, 그냥 서 있는 사람들까지... 겨우 내부로 들어가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했습니다. 인당 15,000 rp 입니다. 대략 1,300원 정도이죠. 매우 저렴한 비용에 놀랐습니다. 입장권 구입 후 내부로 들어가니 어마어마한 인파에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일요일 오후라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 예상은 했지만 자카르타에서 이렇게 많은 인파는 쇼핑몰 다음..
미투(MeToo)의 끝판왕, 안희정 지사의 충격적인 성폭행 파문 충격 그 자체 입니다. 아니 그 이상의 경악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미투(#MeToo)의 가해자로 뉴스에 등장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했던 분이기도 하고 대권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던 분이었으며 친노의 상징과도 같은 사람이었으니까요. 그런데 그런 사람이 미투의 끝판왕이 된 것에 대해서는 너무도 충격적입니다. 안희정 지사의 현직 정무비서인 김지은씨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해 폭로를 했는데요. 8개월간 4차례에 걸쳐 성폭행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에 안지사는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음을 인정하면서도 강압적인 것이 아닌 합의에 의한 관계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한창 미투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중에서도 성폭행이 있었다는 주장인데요. 사실관계가 어쨌든 간에 ..
총기규제 여론과 반대되는 영화 '데스 위시(Death Wish)' 어느날 아내와 딸이 집에 몰래 잠입한 괴한들에게 총격을 받아 아내는 죽고 딸은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었다면? 그러나 경찰은 범인을 잡을 수 있을지도 확신하지 못하고 수사가 진척이 없는데 우연히 범인들에 대한 단서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찌하시겠습니까? 영화 데스 위시(Death Wish)는 의사인 폴 커시(브루스 윌리스)가 위의 상황을 겪고 스스로 총을 들어 범죄자들을 소탕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영화 스토리는 진부한 주제일지 모르지만 이런 주제는 언제나 카타르시스를 관객들에게 주곤 합니다. 공권력은 믿을 수 없고 법은 공정하지 못할 때 할수만 있다면 내가 직접 복수하겠노라고 다짐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평범했던 사람을 영웅 또는 살인자로 만드는 것은 현실세계에서 불합리한 일을 겪었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