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

(23)
남편들만 모르는 명절때 아내에게 사랑받는 방법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부터 장장 10일간의 연휴입니다. 누군가는 여행을 떠났을 것이고 누군가는 벌써 고향집으로 향했을 것입니다. 모두에게 행복한 명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보니 명절이 늘 반가운 것만은 아니더군요. 평소때는 화목하기만 하던 가정이 명절 때만 되면 먹구름이 끼는 것은 기분탓이겠지요? 명절때가 되면 어머니, 아내, 딸들이 바빠집니다. 통상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다보니 서로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고 이게 결국 싸움으로 이어지는데요. 아내에겐 남편들이 잘해야 합니다. 그게 절대 어렵거나 힘든일이 아닙니다. 이번 추석명절 때 사랑받는 남편으로 거듭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 준비하는 아내에게 관심을 주자 고향집으로 향하기 전부터 도착하고 끝..
동남아 여행시 주의해야 할 전염병 예방법 이번 추석 황금연휴를 해외여행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휴 첫날부터 인천국제공항에는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렸다고 합니다. 특히, 동남아로 여행가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지금 시점은 유행 감염병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감염병의 해외유입이 지난해보다 증가되고 있다고 하니 즐거운 여행을 자칫 망칠 수 있는 전염병을 미연에 대처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럼 어떤 전염병을 주의해야 하고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여행 전 준비사항 모든 예방은 사전에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번 추석 황금연휴때에는 동남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열대지방을 여행하는 해외여행객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해당지역은 우리나라보다 위생이 불량한 경우가 많아서 더욱 주의를 기울여..
연봉별 1억 모으기에 걸리는 매우 현실적인 시간 처음 직장을 가졌을 때 가졌던 재무적 꿈은 1억모으기였습니다. 1억이라는 돈이 가지는 의미는 상당히 큰데요. 우리가 잠재적으로 자산을 불려나가는데 있어 최소한 1억이라는 종잣돈이 있어야 다른 투자를 통해 돈을 불려나가는데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한 다른 내용은 아래 관련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재테크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 1억이라는 종잣돈을 만들기 위해서 일반적인 직장인이 매달 저축을 해야 하는 금액은 얼마나 될까요? 이건 개개인별 연간 소득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지독하게 아끼고 아껴 1억 모으기에 전력을 다하기 위해서는 월급에서 최소생활비만 제외하고 남는 금액 전부를 저축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가정해 보았을 때 1억을 모으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소요될까요? ▣ 최저생계비 최저..
중국인들도 기겁하는 대륙의 투명유리 구조물들 중국은 땅덩어리가 큰 만큼 신기한 일도 신기한 것도 많은 것 같아요. 뭔 이상한 일만 생기면 '중국이냐?'라고 먼저 묻는 것처럼 말이지요. 일명 '대륙정신'을 발휘한 것 중 신기한 것이 있어요. 바로 중국에서 소개된 투명한 구조물들인데요. 요즘 중국이 유리로 관광지를 만드는데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런 유리구조물은 중국인들조차 기겁하고 있다고 합니다. ▣ 후난성 스뉴자이 국가지질공원 유리다리 2015년 9월 24일 개통한 이 다리는 후난(湖南)성 핑장(平江)현 스뉴자이(石牛寨) 국가지질공원에 세워진 것으로 중국에서 세워진 첫번째 유리다리입니다. 길이 300M에 수직높이는 180M에 달한다고 하는군요. 보기만 해도 정말 후덜덜합니다. 여기를 건너려면 하늘만 쳐다보고 가야겠어요. ▣ 장가계 대협곡 유리다리..
김정은만 모르는 북미간 핵전쟁이 발발하지 않는 이유 최근 UN총회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간의 막말 전쟁(?)이 벌어졌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Totally Destroy)'라는 강경한 경고 발언을 했고 이에 북한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개 짖는 소리', '개 꿈', '정신이상자' 같은 말로 응수했습니다. 북-미간 갈등이 상당히 고조되고 있고 이로 인해 정말 양국간 핵전쟁이 일어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북핵의 목적 북한은 자신들이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미국과 힘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물론 이를 그냥 지켜볼 관계국들은 없을 것입니다. 미-소의 무기경쟁이 있었던 냉전시대가 새롭게 나타나는 듯 합니다. 그러면서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자신들의 북핵 보유를 저지하기 위해 군사작전..
우리나라가 플라스틱 지폐를 사용하지 않는 까닭 최근에 플라스틱 지폐를 사용하겠다는 나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국이 새 10파운드 지폐를 플라스틱으로 유통하기 시작했고 우르과이도 최근 플라스틱 지폐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플라스틱 지폐는 종이(또는 면 소재)으로 만든 지폐보다 수명이 5년이상 길다고 합니다. 또한 위변조가 쉽지 않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죠. 또 어떤 나라들이 플라스틱 지폐를 사용하고 있을까요? 플라스틱 지폐를 가장 먼저 사용한 나라는 호주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지폐를 1988년 가장 먼저 선보였지요. 이후 브라질, 파라과이, 중국, 뉴질랜드, 맥시코, 솔로몬 아일랜드, 호주, 사모아, 대만, 루마니아, 러시아, 싱가포르, 캐나다, 영국, 베트남 등 40여개국이 플라스틱 재질의 지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면소재의 지폐를 ..
최근 이탈리아 여행을 자제해야 하는 이유 이탈리아는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로마를 시작으로 엄청난 문화재들이 많고 명소가 많습니다. 또한, 지중해 연안은 얼마나 세계 여러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최근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이탈리아 여행을 다시 생각해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탈리아에서 잇단 발생하고 있는 강력 성범죄 때문입니다. 최근 이탈리아 로마의 보르세게 공원에서 한 50대 독일인 여성이 성폭행을 당한 뒤 공원 기둥에 결박되어 있는 상태로 발견되어 이탈리아 사람들 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보르세게 공원은 로마에서 가장 큰 공원으로 로마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비슷한 시점에 비슷한 장소인 테르미니 역에서도 사건이 하나 있었는데요. 한 난민 남성이 핀란드 여성을 성..
베트남의 길거리 이발소 베트남을 다니다보면 길거리에 이발을 하는 모습을 간간히 아니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미용실도 분명히 있지만 이렇게 길거리에서 이발을 하는 것은 분명 자신만의 가게를 가지지 못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길거리 이발소의 이용가격도 상당히 저렴할 것입니다. 한번도 이용해 본 적은 없지만 같이 일했던 직원 중에 저길 이용해 본 사람의 이야기가 그닥 미적 감각은 없다고 하네요. 베트남 식으로 잘라준데요. 깔끔, 정돈, 투블럭 뭐 이런 단어들로 설명될 수 있겠네요. 싼맛에 자른다고 합니다. 손님 중에 여자는 한번도 못본 것 같아요. 가끔 앉아서 쉬기도 하고 차도 마시고 하는 사랑방 역할도 하는 것 같아요. 귀지도 제거해주더라구요. 비용을 받는지는 모르겠는데...제가 이용해 볼 일은 없겠지만 신기한 광경이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