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

(16)
8월 3번째 다음 메인에 올랐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달도 운이 좋네요~8월 마지막날 제 블로그 포스팅에 다음 티스토리 메인에 시원하게 걸렸네요언제나 다음포털 운영자분들과 카카오 관계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그리고 조악한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도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http://sophistjin.tistory.com/1116 ※ 8월에 메인에 올랐던 다른 포스팅입니다.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아름다운 호수 여행지 12선 세계 각국에서 배운 소매치기 예방법
그냥 넝쿨인 줄 알았는데 나팔꽃이 피었습니다 오늘 아침 베란다에 있던 화분에서 꽃이 피었습니다. 나팔꽃이었습니다.그 꽃은 사실 두달전쯤 제 차 와이퍼쪽에서 자라던 떡잎을 옮겨와 화분에 심은 것이었죠.2017/07/01 - 자동차에서 풀이 자랐어요!2017/07/14 - 차에서 자라던 풀을 화분으로 옮겼습니다.2017/08/20 - 차에서 싹을 틔운 식물이 이렇게나 컸어요 옮겨 심을 때만해도 이게 꽃인지도 몰랐습니다.자라는 것을 보아하니 넝쿨인줄만 알았죠. 처음에는 그냥 잡초인 듯 했습니다. 어느정도 컸을 때 밖으로 옮겨심어놔야겠다라고 생각했었고 천성적인 게으름탓에 마음만 먹고 실행하지 않고 있다가 오늘 이 식물이 꽃을 피워낸 것입니다. 아내가 지극정성으로 키워낸 것에 대한 보답인 듯 했습니다. 미니 식물처럼 아담한 사이즈에 어쩜 저리 이쁜 꽃을 피..
매년 방문하는 안성 RPC 포도밭 약 10년 전 경기도 안성에서 약 1년간 근무를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안성이란 곳이 생소했고 어떠한 정보도 없었지요. 안성에 포도가 유명한지도 몰랐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개발된 곳이 별로 없어서 그저 작은 도시라고만 생각했었거든요. 안성 근무시절이 그리 좋은 기억이 많지 않았기도 했지요. 당시 추석때 근처 포도밭에서 일제히 포도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때 맛 본 포도는 정말로 환상적이었어요. 그동안 먹었던 포도들보다 당도가 훨씬 높았고 과육도 튼실했습니다. 특히, 저희 부모님이 아주 좋아하셨어요. 그해 저는 안성을 떠났고 5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대전에서 근무를 하면서 아는 분이 안성포도를 추천하길래 그 때 생각이 나서 그 당시 저도 맛있게 먹었다라는 말씀을 드렸죠. 그러자 그분이 자신이 잘가는..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본 학생들에게 받은 신선한 충격 언제고 파리 루브르박물관은 몇일을 두고 관람해야겠다는 욕심이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으로 파리를 갔을 때 잠시 들른 루브르 박물관을 시간관계상 제대로 보지 못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브르 박물관에서 기억은 강렬했습니다. 그렇게 거대하고 다채로운 박물관을 경험해보지 못했던 것과 책과 TV로만 접했던 예술품들을 직접 눈 앞에서 보는 느낌은 아주 달랐거든요. 뭐든 직접 봐야 그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음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신선한 충격을 받은 것이 있었습니다. 루브르박물관을 이리저리 구경하고 다니는 중에 어떤 정원같은 곳을 들어갔는데(정확히 명칭이 기억나진 않네요) 계단이 있었고 여기 저기 대리석 조각상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그 조각상들 근처에 학생들이 앉아 있는 모습을 보았어..
세계 각국에서 배운 소매치기 예방법 늘 강조하는 것이지만 우리나라처럼 치안이 좋은 곳은 없습니다. 외국인들이 카페같은 곳에서 테이블에 휴대폰, 노트북, 지갑 등을 놓고 다니는 것 보고 놀란다고 하잖아요. 정말입니다. 외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지요. 여러분이 상상도 할 수 없는 찰나의 시간에 소지품이 사라지는 경험. 저도 당해봤습니다. 제가 해외에서 겪은 일들 몇가지를 소개해볼께요. 제가 말씀드린 것 외에도 조심해야 할 것은 상당히 많습니다. 꼭 여행지 정보에서 주의사항을 인지하셔야 해요. ▒ 이탈리아 로마 소매치기가 많기로 악명높은 곳이지요. 실제로 제가 로마에서 당한 것은 아니지만 지인들이 상당히 많이 소매치기를 당했어요. 로마에서 지하철을 타려고 표를 구입하고 내려가는 중이었어요. 저는 조그만 크로스백을 하나 메고 다녔었습니다..
여행자들이 챙겨두면 좋을 필수품 여행을 준비할 때 수많은 물건들을 챙기게 됩니다. 기본적인 옷가지, 세면도구부터 음식까지 개인 스타일에 따라 준비하는 짐들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여행을 좀 더 안전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여행필수품이 있습니다. 없어도 지장없지만 꼭 필요한 상황에서는 없으면 아쉬울 물건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1. 스마트폰 & 보조배터리 요즘 스마트폰 없는 사람들을 찾기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은 대중화 되었는데요. 여행에 있어 이것 보다 좋은 것은 없습니다. 여행에 대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검색해 볼 수 있고 구글 지도를 통해 현재 위치가 어딘지 목적지가 어딘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도 찍을 수 있지요(요즘은 무거운 카메라 잘 안들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스마트폰은 여행에 있어 아주 중요한 물건이 되어 버렸습..
홍준표 대표의 저출산문제에 대한 인식수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8월 21일 대전의 한 카페에서 열린 3040학부모간담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대해 비판하면서 국민들의 생각과 동떨어진 현재 저출산문제에 대한 인식을 드러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결혼, 출산 기피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너무 계산해서 살면 세상이 무미건조하다. 때로는 무작정 살 필요도 있다”“결혼이라는 것은 계산하면 안된다. 그냥 좋으면 결혼하는 거다. 옛날에 이런 말도 있지 않나 ‘자기 먹을 복은 타고 난다’고 그래서 출산하는 것부터 고민 안 했으면 좋겠다” -홍준표 대표 발언- 저도 어렸을 때 ‘자기 먹을 복은 타고 난다’는 말은 많이 들었으나 정치인에게서 이 말을 들으니 참 씁쓸합니다. 세상을 무미건조하게 살지 않기 위해 대책없이 결혼하고 애 낳고 ..
혼자 여행하는 여성여행자를 위한 조언 남녀를 차별하자는 것은 아니지만 여성혼자 세계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남자들과는 조금 다른 준비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물론 안전한 여행을 위한 것이지요. 또한 여행자 스스로 느끼는 두려움을 줄이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럼으로써 즐거운 여행을 영위하고자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여성 혼자 여행하는 것이 마냥 위험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몇가지 소소한 조언입니다. 호텔한국처럼 안전한 나라가 많지 않기 때문에 항상 치안에 대한 걱정은 해야 합니다. 호텔이라고 해서 꼭 안전한 것만은 아니지요. 크고 좋은 4~5성급 호텔에서 묵으면 좋겠지만 예산 문제로 유명한 호텔에서 자는 것이 불가능할 때라도 호텔은 너무 외진 곳을 선택하지 말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곳과 가까운 곳이나 대로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