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

(12)
야근을 금지해야 하는 이유 대한민국은 세계 2위의 긴 근로시간을 자랑(?)합니다. 한국인들은 연평균 2,113시간(2015년 기준)을 일합니다. 통계적인 수치가 그러하다면 실제로 일하는 시간은 이보다 훨씬 많다는 것이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야근시간을 카운트하지 않기에 통계에서 빠지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이 통계를 보고 한국인들이 열심히 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불행할 것이라고 여기는 지구인들이 더 많은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잘 살아보기 위해 국가와 기업들에게 희생한 시대를 지나왔습니다. 경제발전이라는 명목아래 우리의 기성세대들은 희생했고 그 덕에 우리는 많은 것을 누리고 사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젠 새로운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야 합니다. 더이상 세상은 열심히 ..
베트남 여행하기 전 읽어두면 좋을 책 3선 1. 맛있는 베트남저자 : 그레이엄 홀리데이출판사 : 처음북스관광객을 위한 음식이 아닌 '진짜 베트남 음식'을 찾아나서는 책.하노이와 호치민을 다니며 골목음식의 대가인 저자가 소개해주는 베트남 음식 이야기 2. 셀프트래블 베트남저자 : 이은영, 한동철출판사 : 상상출판배낭여행자들을 위한 최적의 여행책 '셀프트래블' 시리즈에서 나온 베트남 책.하노이, 호치민, 다낭 그리고 베트남 종주에 이르기까지 베트남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전해주고 있는 책 3. 하노이 거닐다저자 : 허우진, 김수희출판사 : 렛츠북하노이에서 8개월가량 파견근무를 떠난 부부의 생활을 기록한 에세이깊이 있는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도와줄 책.가장 좋은 여행은 그 곳에 깊이 관여함이라는 교훈을 배울 수 있다. [구입처]예스24 : goo..
화장실을 차별화시키는 작은 소품의 활용 작은 아파트를 하나 구입해서 오래된 마감들을 뜯어내고 인테리어를 시작했습니다. 방2개 거실 주방, 베란다를 위주로 전면적인 마감 재시공을 했는데 그 중 화장실은 딱히 손댈게 없어서 타일교체 작업 같은 것은 하지 않았지요. 하지만 아내는 화장실의 부착물들에 대해서 교체를 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거울을 바꾸었고 수전류를 교체했습니다. 문제는 좌변기 위에 달려있던 수납장이었는데요. 제가 보기엔 쓰기에 딱히 무리가 없어보였는데 아내는 교체하고 싶어했죠. 그래서 저렴한 것을 구입하기 위해 을지로에 가서 욕실, 주방 기구 판매점 등을 돌며 교체할만한 수납장을 찾아다녔습니다. 디자인이야 다 거기서 거기고 가격도 5만원~7만원 정도가 평균적인 가격이었습니다. 을지로를 다 뒤집고 다녔는데도 맘에 드는 것을 고르지 못..
경이로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 사람들은 각기 여행하는 목적이 다릅니다. 레져를 위한 것도 있고 휴식을 위한 것도 있고 새로운 경험을 위한 여행, 쇼핑을 위한 여행, 공부를 위한 여행. 다 다를 것입니다. 제게 여행을 하는 목적이 뭐냐고 묻는다면 저는 '새로운 것에 대한 경험'과 경험해보지 못한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위해서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시를 걸어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숨이 멎을 듯하게 아름다운 자연을 보는 것을 좋아라 합니다. 세계에는 참 많은 자연 유산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봤던 것들과 보고 싶은 자연 경관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나라를 여행하면 좋을지 참고하실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 합니다. 1. 몽골 제가 다녀왔던 여행지입니다. 몽골은 크게 세군데로 나뉘어집니다. '울란바토르'와..
깔끔한 맛의 맥주 피츠(Fitz) 클라우드에서 새로운 맥주가 나왔습니다. 평소 클라우드의 맛에 반해 살던 제게 이번 맥주 피츠(Fitz)는 기대상품 중 하나였죠. 피츠는 많은 사람들이 평가하는 것처럼 깨끗한 맛이 일품입니다. 물론 진하고 무거운 맥주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이게 뭐야'할지도 모르겠지만시원한 청량감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맥주가 될 것 같아요. 오죽하면 슈퍼클리어라고 했을까.시원하게 마시기 좋아요.
다음메인의 유입로그 변화 감사합니다.또다시 제 글이 다음 메인에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휴가철을 맞아 연인끼리 여행하기 좋은 해외여행지를 정리한 글이 메인에 올랐습니다. 올해만도 10번정도의 메인등극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수많은 독자님들과 다음관계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몇 달전 다음(DAUM)이 개편을 하면서 모바일과 데스크탑 버전을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의 글이 다음 메인에 오르게 되면 모바일과 데스크탑에 동시에 노출되게 됩니다. 물론 수많은 블로거의 글이 메인에 같이 올라 매순간 계속 메인페이지에 올라있는 것은 아니고 순차적으로 변경되거나 한번 읽은 글은 다른 글로 대체되고 있지만 저는 이런 다음의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블로거에게 이래저래 유리한 것 같아서이기 때문이죠. 또한, 모바일버전에서부..
연인과 함께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 TOP 10 이번 여름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했는데 어디가 좋은지 망설여질 때, 다음에 소개해드리는 10군데 여행지를 참고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최근 연인과 함께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로써 급부상하고 있거나 이미 꽤나 유명한 곳 10곳을 엄선해 보았습니다. 순위는 내 맘대로~ 1. 세이셸(Republic of Seychelles) 세이셸 공화국은 동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의 작은 섬나라입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1,600km떨어진 곳이지요. 지상 최후의 낙원으로 불리는 세이셸공화국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해변 TOP 10 중 1위를 기록한 곳이기도 합니다. 연중 22~32도씨 정도의 기온으로 여행하기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시림과 원시생물, 그리고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공원..
[암사역 맛집] 제대로 베트남 현지맛을 즐길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 천호동으로 이사한 뒤 이사짐이 어느정도 정리된 상황에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당연히 인근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이었지요. 집에서 10여분 정도 걸어가면 암사시장이 나오는데 여기 참 신세계더군요. 여기에 대한 포스팅은 나중에 하는 걸로 하고~ 암사역에서 암사시장을 지나 조금만 더 걸어가면 베트남 쌀국수 집이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언듯 보니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가게로 보였습니다. 베트남 쌀국수에 거의 환장하는 우리 부부가 그냥 지나칠 리 만무했습니다. 간판부터 베트남 현지느낌이 물씬 풍겼습니다. 나중에 포스팅 할 기회가 있을 텐데 베트남에서는 가게에 보통 주소를 명기합니다. 이 집의 노란간판에는 'Pho 126 Quan'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보통 Pho 126은 도로명 주소를 말합니다. 이 가게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