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10)
내가 반려동물을 키우지 못하는 이유 어렸을 때는 그다지 애완동물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말도 안통하고 아무데서나 똥, 오줌을 싸대는 통제불능의 생명체와 함께 하는 것을 인생의 낭비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죠. 군 복무시절 분대단위로 산 속에서 근무했었는데 상부 방침에 따라 분대마다 경계견을 키웠어야 했는데 이 때도 저희 경계견에게 애정을 주지 못하고 군 후임병처럼 취급했었습니다.(이 개가 저보다 짬밥이 더 높았지만..) 제대한 이후 자취생활 할 때, 동물을 지극히 사랑해마지 않는 동생이 자취방에 강아지를 들였습니다. 이 때 이 강아지를 키우는 것에 실패했었습니다. 동물에 대해 여전히 무지했고 2평 좀 넘는 자취방에 동생과 나, 그리고 강아지가 살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관련글]자취방에 강아지를 들이다. 그리고 약간의 시간이 ..
문재인정부의 4대강 보 상시개방 지시와 정책감사가 기대되는 이유 문재인 대통령은 4대강의 녹조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6개 보에 대한 상시개방 지시를 했습니다. JTBC 뉴스룸에서 말한 것처럼 강은 흐르는 것이 정상적인 것임에도 불구하고 과거 이명박 대통령은 강을 가두고 저수지화하려 했습니다. 이로 인해 4대강은 지독한 녹조와 더불어 강바닥에는 독성물질이 쌓이고 물고기는 떼죽음을. 강은 악취를 내며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언론에서 환경단체에서 강이 죽어간다고 아무리 소리를 쳐봐도 그 누구도 듣지 않았고 공무원들은 무시했습니다. 그러는 중에도 강은 죽어갔고 생태계는 변해갔습니다. 4대강같은 실정만으로도 이명박 대통령은 청문회를 받아도 몇 번은 받았어야 하나 많은 사람들이 침묵하거나 무관심했습니다. 정권이 바뀌니 비정상이 정상이 되나 봅니다. 일부 보에 대해 상시개방 지시를 ..
관심분야에 대한 새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받는 방법 <구글 알리미> 방대한 World Wide Web 세상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추려서 본다는 건 많은 수고스러움이 수반되는 일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검색엔진(Naver, Daum, Google, Zum) 등을 통해 검색으로 원하는 자료들을 찾아보는 방식을 주로 사용할 것입니다. 아니면, 내가 관심있는 주제를 다루는 인터넷 카페(네이버 카페, 다음카페)에 가입해서 정보가 올라오면 확인하는 정도의 수동적인 자세를 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수동적인 자세에서 적극적으로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해당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수집하겠다는 분들에게 필요한 툴이 입니다. 구글 알리미는 특정키워드를 입력해서 수집 일정을 입력하고 받아볼 수단을 정해놓으면 지속적으로 관련 키워드와 높은 상관관계가 있는 웹문서들을 나에게 보내..
배낭여행족을 위한 가성비 좋은 해외여행지 TOP5 쉽게 갈 수 없는 해외여행, 기회가 생긴다면 아무래도 들어가는 비용대비 만족도가 높은 흔히 말해 '가성비 좋은'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자본주의적 마인드가 아닐까 합니다. 배낭여행족들에게는 더 말할 나위 없지요. 가성비를 따지는게 무조건 저렴한 것만을 말하는 건 아닙니다. 내가 들인 돈(여행경비)의 기대효용가치보다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것을 가성비가 높다라고 하는 것이죠~ 물론 가성비를 따지다 보면 아무래도 물가가 저렴하거나 항공료가 저렴한 곳으로 떠나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가성비 좋은 곳은 보통 동남아 같은 인근 국가에 집중되어 있지요. 그리고 휴양지로써의 이 동남아들의 여행지는 꽤 만족스럽습니다. 그렇다면 가성비가 좋은 해외여행지는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제가 생각한 국가를 소개..
베트남 생활이 즐거워지는 소소한 행동방식 아내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에서 8개월가량을 거주하면서 그 누구보다 재밌게 지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돌아온 지금도 베트남 향수병이 도지고 있는 것이겠지요. 처음에 베트남에 가야 하는 상황에서 느꼈던 공포감과 비교해봤을 때 저의 베트남 생활은 너무나 행복했지요. [이전 글] - 베트남으로 파견근무를 떠나던 그 날의 이야기 베트남에서 8개월을 살던, 1년을 살던, 5년을 살던, 해외생활이란 결코 녹록치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든 내 마음가짐에 따라 그곳이 천국이 될 수 도 있고 지옥이 될 수 도 있는 것입니다. 남의 나라에 사는 것은 남의 집에서 사는 것과는 1만배쯤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해외에서 살아야 한다면 충분히 많은 정보를 가지고 내 생활이 풍요로워지는 방법을 선택해 행동..
두개의 포스팅이 동시에 다음메인에 오르다 매우 고무적인 날입니다.2개의 연속된 포스팅이 오늘 다음 메인에 나란히 올랐습니다.1달정도 블로그를 쉬고 난 뒤 쓴 글들이 이렇게 바로 메인에 올라주니 감사의 절이라도 드리고 싶어지네요. 하루에 두개의 글이 동시에 메인에 오르는 일은 2년전에 한번 있었고 처음이네요. 좀 다른 것은 2년 전에는 다음 PC 버전에서 하나 올랐고 모바일 버전에서 하나 오른 것이었거든요. 하지만 오늘은 그와는 좀 달라요. 다음이 개편되면서 모바일과 PC버전이 통합되었거든요. 그래서 모바일과 웹브라우저 동시에 노출이 됩니다. 물론 요즘 다음 메인이 다양한 글들이 돌아가며 노출되기에 노출되는 시간은 과거에 비해 좀 적긴하나 그래도 블로그를 하는 자에게 다음메인이란 얼마나 기쁜 이벤트인가요. 감사할 따름입니다. 게다가 이번에 오른 ..
잠실 석촌호수 인근 고양이 카페 '고양이랑' 애완동물을 한번 키워보고 싶으나 늘 주저만하고 있는 우리 부부는 고양이병에 걸려서 지나가는 고양이만 보아도 내새끼인 마냥 좋아라 하고 있습니다. 날씨 좋은 오늘 휴일 집 근처에서 배회하기로 했습니다. 곧 이사를 떠나야 해서 지금 집을 보러 오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요. 아침밥을 느즈막히 먹고 올림픽공원을 들르고 잠실제2롯데월드 근처까지 왔다가 어딜가나 두리번 거리는 중에 석촌호수 주변에 있는 고양이카페에 가기로 결정했어요. '고양이랑'이라는 곳인데 깔끔하고 많은 수의 고양이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지도에서 검색하여 찾아갔습니다. 2층에 있어요. 카페 은 입장료가 인당 8,000원이었습니다. 꼭 음료를 먹거나 할 필요는 없어요. 입장료만 내고 들어가 고양이들과 놀아도 됩니다. 평일에는 입장료..
유럽여행시 미리 알아두어야 할 '유로화를 쓰지 않는 유럽국가들' 유럽여행을 간다면서 유로화 하나만 환전해가면 난감한 상황에 마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유럽이라고 해서 모든 유럽국가들이 유로화를 쓰는 것은 아니거든요. 유로화란 EU(유럽연합)의 단일 화폐입니다. 따라서, EU에 가입하지 않은 나라들은 유로화를 쓰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EU라고 해서 유로화를 쓴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지금은 브렉시트로 탈퇴한 영국은 유로화를 쓰지 않고 파운드화를 사용했었습니다. 물론 EU가 아니라고 유로화를 쓰지 않는 것도 아니니 잘 확인해야 하겠죠? 유로화는 현재 23개국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유로화를 사용 중인 나라(23개국) 오스트리아벨기에시프리스에스토니아핀란드프랑스독일그리스아일랜드이탈리아라트비아리투아니아룩셈부르크말타네덜란드포르투칼슬로바키아슬로베니아스페인산도라모나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