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13)
Happy New Year, Happy New President! 2016년도 이제 정말 얼마 안남았네요. 이제 곧 우리는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게 됩니다.송박영신이라고 했던가요?묵은 것(?)을 보내고 새로운 것을 맞이하기 위해 광화문에 왔습니다. 역시 연말에는 광화문에서의 촛불집회죠~내 소중한 연말을 이렇게 추운 길바닥에서 보내게 하는박근혜와 순siri 일당들에게 아주아주 고마워해야겠죠? 어서 빨리 헌재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가결했으면 좋겠다는 심정으로 이 귀한 시간에 지하철을 타고 이 복잡한 광화문에 아내와 함께 촛불을 들고 왔습니다.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 우리는 곧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해야 합니다. 그 대통령은 도덕적이었으면 좋겠고 국민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고 우리에게 촛불을 들게 하지 않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뭐 대통..
2016년을 보내고 2017년을 맞이하면서 드리는 인사 오늘은 2016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한 해의 마지막을 근 40번 가까이 맞이하지만 이 날만큼은 늘 감성적이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2016년 병신년은 정말 다사다난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앞으로 다가올 2017년에게 희망을 기대보는 것 같습니다. 힘든일도 많았고 즐거웠던 순간도 많았지요. 뭐 어느해는 안그런 때가 있었느냐 라고 반문하면 할 말은 없지만 제게 있어 2016년은 좀 특별합니다. 성과로는 몇 년간 벼르던 책을 출간했던 것이 있습니다. 공저까지 합치면 올해 총 두권을 출간했네요. 2016/02/21 - 책을 내면서... 그리고 결혼 후 몇년간 나를 따라다니던 대출금을 모두 상환할 수 있었구요. 하핫! 지금 이순간에도 시간을 째깍 째각 흐르면서 2016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찌할 수..
문형표 전 장관의 국민연금공단 부당압력 시인, 윗선의 개입 가능성은?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중인 특검은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에 국민연금공단이 찬성하도록 압력을 가했다는 진술을 받아내고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그동안 문형표 전 장관은 자신이 국민연금공단에 압력을 가한적이 없다고 부인했었습니다. 특검은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을 압수수색함으로써 강력한 의지를 표출했고 문 장관은 끝내 삼성 합병에 관여하였음을 시인하게 된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낸 돈으로 만들어진 국민연금이 삼성의 이재용 부회장에게 경영권 승계가 가능하도록 도와준 셈이 되어버렸죠. 특검이 해낸일을 가지고 우리는 질문을 해야 합니다. 그럼 무엇 때문에 문형표 전 장관이 그렇게 한것이냐? 라는 질문 말이지요. 문형표가 삼성을 완전 사랑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이었을까? 물론 그랬다고 하더..
프라하 천문시계탑 전망대에서 본 한글 낙서 프라하는 매우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저는 겨울에만 다녀와봤습니다. 겨울에도 매서운 추위속에 아름다움이 붉게 피어나는 곳입니다. 프라하에 아름다운 곳이 참 많습니다만, 앞으로 차차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프라하를 대표하는 천문시계탑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천문시계탑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지구인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1410년에 만들어진 이 천문시계는 체코 고딕 시대의 과학과 기술이 집약된 결정판입니다. 두 개의 시계 중 아래 시계는 둥근 판 중심에 구시가지의 문장과 둘레에는 별자리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 이를 둘러싸고 한 해의 열두 달을 농민의 생활로 표현한 그림이 있습니다. 위쪽 시계는 천동설에 기초해 만들었다는 천문시계입니다. 시간, 일출, 일몰, 월출, 월몰까지 표..
프로바이오틱스로 만든 레모나 생유산균9 롭스(LOBS)에 들렀다 새로운 레모나를 보았습니다.원래 레모나를 좋아하긴 하지만 대용량을 한번도 구입해본적은 없었는데이건 한통 구입했습니다.레모나는 비타민C를 보충해주는 제품인데레모나 생유산균9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제품이지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LOBS에서 9.900원에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 구입했습니다.저 한통에 총 50포가 들어있습니다. 유산균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보통의 레모나처럼 신 맛은 거의 없고요쿠르트 맛이 납니다. ㅎㅎ맛있어요.다만, 하루에 한 포가 권장량이라는거.안타까운 일이죠.
[서울 잠실 카페] 가성비 좋았던 Cafe 죠 샌드위치 서울 잠실 파크리오아파트 단지 인접해있는 Cafe Joe's Sandwich(카페 죠 샌드위치)는 제기억으로는 오픈한지 몇 달 된 가게입니다.(하하^^ 물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요즘 제가 제 기억을 못믿습니다.) 집에 오며 가며 보기만 했던 이 카페를 오늘에야 비로소 가보게 되었네요. 아침 겸 점심으로 식사를 대신하려고 했습니다. 일요일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네요. 아마도 추어진 날씨와 꾸물꾸물한 하늘덕(?)이 아닐까 합니다. 어떤 날씨도 저와 아내가 먹고자 결심한 마음을 돌릴 수는 없습니다. 조심스럽게 카페에 들어가 자리를 잡고 주문을 준비했습니다. 준비성 철저한 아내가 이미 여러 후기들을 검색해서 정해온 메뉴가 있었습니다. 아 가게의 대표격 메뉴인 듯 합니다. 클럽샌드위치가격 : 5,500원 저는..
유럽자유여행의 끝판왕 스위스여행이 좋았던 이유 제가 유럽의 많은 나라를 여행했던 것은 아니지만(6국가 여행했습니다.) 유럽여행 중 가장 좋았던 곳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를 추천합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여행해야 할 나라라고 불리는 스위스는 질투날 정도로 아름다운 나라였습니다. 짧은 여행이었지만 유럽여행의 끝판왕이라는 스위스여행 중 크게 두 가지에 감동했습니다. 첫째, 경이로운 자연환경 이런 경치일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사진과 언어로는 그 모습을 절반도 형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과 영상을 여행 전 많이 접했지만 실제로 그 자연경관들을 마주하게 되면 그 웅장함과 아름다움은 제가 상상했던 그 어떤 것과도 동일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스위스 자유 여행] 인터라켄에서의 필수코스, 하더쿨름(Harder Kulm)[스위스 자유 여행] 브리엔츠 호수에서 인터라켄..
개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사냥개 BEST 5 개는 인간의 오랜 친구입니다. 역사적으로도 봐도 개는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인간에게 사육되어 왔고 가축 또는 반려동물로써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동물입니다. 인간의 사냥을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사냥개들이 그것입니다. 개와 인간의 협력의 역사는 상당히 깁니다. 일부 개들은 사냥에 있어 탁월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 품종들을 혈통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수많은 사냥개 품종 중 사냥개로써 상당히 인정받고 있으며 개 애호가들 및 사냥꾼(Hunter)들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사냥개 BEST 5를 소개합니다. BEST 5. 아메리칸 폭스 하운드(Amerian Foxhound) 수명: 10–12년원산지: 미국성격: 충성스러운, 부드러운, 상냥한, 총명한, 애정이 넘치는, 독립심이 강한높이: 암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