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

(11)
닥터 스트레인지, 다음 어벤져스 시리즈가 기다려지게 만드는 영화 드디어 어벤져스의 막강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가 개봉했습니다. 얼마나 이 영화를 기다려왔던지요. 아무리 많은 야근이 날 기다리고 있어도 이 영화는 꼭 봐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본 뒤, 기다린 보람이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이 영화는 닥터스트레인지가 어떻게 마법사가 되었는지에 대해 설명해주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매우 당연하게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됩니다. 이 영화가 가지는 매력은 닥터스트레인지 캐릭터의 매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뛰어난 영상미마법의 세계를 그리고 있는 만큼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합니다. 마법으로 인한 시공간의 변화, 왜곡을 그리는 것을 보면 인셉션을 연상케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시간을 조정하는 액션신에서도 거대한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물론 이런 액션신들이 너무 부..
대한민국 정치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최순실 게이트' 이틀전 JTBC의 최순실 관련하여 보도가 있기 전까지 나는 사실 비선실세의 존재 대해 그리 신뢰하는 입장은 아니었다. 무협지에서나 볼 듯한 비선실세라는 단어가 너무 비현실적으로 느껴졌다. 물론 박근혜 대통령의 평소 말하는 방식에서 뭔가 부족함이 많기 때문에 (똑똑한) 누군가가 뒤에서 훈수를 두는 사람이 있을 수 있겠다라는 정도였을 뿐이다. 그런데 실상은 상상 그 이상이었다. 박근혜 대통령은 최순실의 아바타로 느껴질 정도로 많은 부분에서 최순실의 손길이 닿아있다. 연설문 뿐 아니라 많은 정부 문서들이 최순실의 손에 들어갔고 최순실의 의지(?)와 의도에 따라 국정운영이 되어왔다는 것은 거의 사실로 보여지고 있는 상황이다. 듣도보도 못한 아바타 정치. 국민과 국가를 대표한다는 대통령이라는 자리가 사이비종교의 ..
부모님과 함께한 울릉도 여행, 유람선으로 즐기기 이 글은 제 아내가 쓴 울릉도 여행 포스팅입니다. - 울릉도 가기 전 알아봐야 할 것들 울릉도 여행일 : 16년 10월 4일 ~ 5일(1박 2일) *본격적 여행* 저동항과 유람선원래 계획은 첫 날 : 헬로 울릉. 대표적인 맛 집 투어. 오징어 등 특산물 쇼핑.둘째 날 : 독도여행 OR 렌트카로 섬 구석구석 살펴보기. 셋째 날 : 해안산책로 산책하기. 굿바이 울릉.이었습니다.하지만, 자연 앞에 인간은 무기력합니다. 두둥. 태풍 차바 앞에서 저의 여행계획은 가볍게 날아가 버립니다. 묵호항 여객선터미널 대합실 분위기는 지방 고속버스 터미널 대합실 분위기와 유사하면서도 좀 더 비장합니다. 배를 타고 3시간이상을 가야 한다는 경험은 자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승선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표정은 생각보다 ..
울릉도 가기 전 알아봐야 할 것들 이 글은 제 아내가 쓴 울릉도 여행 포스팅입니다. 최근 저는 친정 부모님을 모시고 울릉도를 다녀왔는데요.공교롭게도 태풍 차바 덕분에 너무 아쉬운 여행이 되어버렸답니다.짧아서 비장하고 낭만적이었던 여행을 그냥 흘러버리기에는 아쉬워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남겨보려고 합니다.서면 남양리 '거북바위' *여행준비*필자의 부모님은 올해로 환갑을 맞이하셨는데요. 그 기념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결정한 것은 평소 어머니께서 입버릇처럼 이야기 하셨던 울릉도로 떠나는 가족여행이었어요. 매우 유명한 지명입니다. 하지만 여행을 가려고 준비하다 보니 인터넷 상에서의 정보는 생각보다 부족하더라고요. 포털 상에서 검색을 해보면 오히려 일본 오사카 여행의 정보는 훨씬 넘쳐나는데 그에 비해 울릉도 여행의 정보는 거의..
세계에서 인터넷속도가 끔찍하게 느린 나라들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가 빠르기로 유명하죠.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인터넷 속도가 빠른 2위 국가입니다. 제가 느끼기에도 그렇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다른 국가들도 한국만큼이나 빠른 곳도 많더라구요. 반대로 인터넷 속도가 끔찍이도 느린 국가들이 있습니다. 제가 거주했던 베트남 하노이도 그렇습니다. 한국이였다면 영화한편 다운받는데 3~4분이면 됐는데 베트남에서는 1~2시간이 걸렸죠. 그나마도 날씨가 궂으면 인터넷이 끊겨버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보다도 인터넷 연결이 느린 나라들이 있습니다. 베트남보다도 느리다면 도대체 얼마나 느린건지 상상도 할 수 없겠네요. 그 나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0위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의 인터넷은 1995년에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의 속도가 256kbps이하가 16%정도라..
아시아/태평양 권역 국가들의 기준금리 순위(2016년 10월 기준) 기준금리 란 통화량을 관리하는 중앙은행이 시중은행과 거래하는 금리입니다. 이 기준금리가 중요한 이유는 전체 통화량을 조절하여 경제를 활성화 시키거나 반대로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도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기준금리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 의미는 경제가 자꾸 불황이니 시중에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기준금리를 낮춰 사업을 하는 사람이든 소비를 하는 사람이든 대출의 문턱을 낮춰 시장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의도가 있는 것이지요. 혹시나 나중에 경제가 활성화되면 과도하게 풀린 돈들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여 과도한 물가상승이 발생할 수 있으니 중앙은행(한국은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올리게 될 것입니다. 여하튼 각 국가들의 중앙은행이 발표하는 기준금리는 위에서 설명한 것을 토대로 생각해..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베트남 음식 베트남은 1858년부터 1954년까지 약 100년간 프랑스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베트남은 프랑스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흡수하게 되었고 많은 영향을 받았지요. 지금의 베트남 문자는 프랑스인 선교사인 알렉상드르 드 로드가 만들었습니다. 원래 한자문자를 가지고 있던 베트남어를 라틴식으로 표기한 것이 현재의 문자입니다. 문자뿐 아니라 주거, 음식도 프랑스의 영향을 강하게 받을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그럼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베트남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베트남 음식들 1. 반미(Bánh mì)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삭한 바게트빵에 고기나 야채같은 속을 넣어 만든 샌드위치입니다. 음식점에서도 팔지만 스트리트 푸드(Street Food)..
경주 안압지에서 찍은 반영사진 반영사진이란 피사체가 물 또는 거울 같은 것에 반사된 이미지를 찍은 사진을 말합니다. 반영사진은 그 대칭성으로 인해 매우 아름다운 장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완벽한 대칭이 주는 아름다움 뿐 아니라 부분적으로 살짝 비쳐서 그 이미지만을 보여줌으로써 묘한 분위기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반영사진을 찍기 위해 호수가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저는 반영사진 명소로 알려진 경주 안압지에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사진에 대해 배워본적도 없는지라 미숙한 부분이 많긴 하지만 나름 만족하는 사진들입니다. 안압지에는 제가 찍은 장소가 포토스팟(Photo Spot)이었습니다. 다들 어마무시한 카메라를 들고 연신 셔터를 누르는 광경을 볼 수 있답니다. [경주 안압지 반영사진, 201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