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

(10)
최대규모 2016년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열린다. 올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Korea Black Friday) 행사가 열립니다.대규모 세일 행사이며 2016년 올해는 9월 29일~10월 9일까지 11일간 전국 백화점, 마트, 온라인 쇼핑몰, 전통시장 뿐 아니라 대형 제조회사들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특별 할인 행사입니다.올해는 이름을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라고 명명했네요. 올해의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에 쇼핑, 관광, 한류를 하나로 묶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지난해 열린 블랙프라이데이에서는 국내 소비자 대상이었다면 올해는 해외 소비자와 외국인 관광객으로 확대했습니다. 이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항공, 숙박, 한류 상품 등을 할인 제공한다고 하네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 행사는 10월 1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해지는 풍경 일전에 파주 맛집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파주 맛집]2016/09/18 - [파주 맛집] 깔끔하고 담백한 메밀 국수 - 장원막국수2009/04/27 - 오백년 누룽지 백숙 - 부드러운 닭고기와 맛있는 반찬거리 파주에는 볼거리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예술인들이 많이 살아서 그런가요? 다른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풍경들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파주입니다. 물론 파주 참 멉니다. 제가 서울 살고 있지만 서울에서도 쉽게 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니에요. 특히나, 오늘 소개할 임진각은 더욱 그렇습니다.[파주 볼거리]2009/04/04 - 황포돛배 - 임진강을 배를 타고 다녀 보아요2009/04/04 - 영집 궁시박물관 - 국내 유일 활 전문 박물관2015/04/26 - 봄기운 만연했던 파주 헤이리아트밸리 임진각..
[트러플, 캐비어, 푸아그라] 서양 3대 최고급 요리재료들 지난달 8월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지도부를 초빙한 청와대에서 초호화 오찬을 만찬자리에 내놓은 것과 관련해 말이 많았습니다. 초호화 음식들 앞에서 누진세 문제와 관련해 전기료 6천원 깎아주는 것을 문제삼았던 것인데요. 그 때 그 초호화 음식이라는 것 중 송로버섯과 캐비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송로버섯(트러플)과 캐비어는 푸아그라와 함께 서양에서는 3대 진미라고 평가받는 것들입니다. 그 희귀성으로 인해 가격도 상당한 음식 재료입니다. 이 3대 진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보겠습니다. 1. 트러플(Truffle, 송로버섯) 흔히 '식탁 위의 다이아몬드', '시적 비밀을 지닌 음식 재료'라고 표현되는 버섯의 일종입니다. 관세품목상으로 송로(松露)버섯으로 분류되어 있으나 사실 소나무와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트..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유리한 점 작년에 티스토리가 Google Adsense(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을 내놓았고 올해초에는 Google Adsense(반응형) 플러그인을 선보였습니다. 이 플러그인이 나오기 전부터 저는 애드센스를 HTML에 직접 코드를 삽입하여 구현을 하고 있었기에 해당 플러그인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은 혹여 애드센스 코드를 외계어와 같은 HTML 어디에 붙여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에게는 아주 손쉬운 도구가 되어 주었습니다. 저는 한동안 이 플러그인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But!!티스토리의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꼭 써야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포스팅 하단 광고에는 HTML 코드를 직접 입력하는 것과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과 광고 위치가 달라지는 것을 비로소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우리..
[파주 맛집] 깔끔하고 담백한 메밀 국수 - 장원막국수 경기도 파주는 맛집이 많고 볼거리가 많으며 한적하여 제가 자주 놀러가는 곳입니다. 물론 동생도 그곳에 살고 있는 것도 한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추석 명절에도 개인적인 시간이 남아 향한곳은 파주였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다녀왔습니다. 평화누리공원 자리를 깔고 멍하니 앉아있다보니 배가 출출해졌습니다. 정작 평화누리공원에는 먹을거리가 없었습니다. 있다 할지라도 가격이 비싸거나 딱히 땡기는 것은 없었지요. 평화누리공원을 벗어나서 다른 곳에서 밥을 먹고 올까.. 라고 생각하던 중에 늘 저에게 영감을 주시는 블로그이웃 피터준(Peterjun)님이 소개해주셨던 메밀국수집이 파주에 있었다는 것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 곳은 입니다. 곧바로 자리를 접고 차에 올라타 네비게이션 목적지를 '장원막국수'로 설정해두..
영화 포커스(FOCUS) - 사랑은 속이거나 감출 수 없다 감기와 사랑은 숨길 수 없다. 우연히 찾아보게 된 영화 포커스(FOCUS).실제 개봉했을 때는 별 관심이 없다가 마고로비 때문에 보게 된 영화였습니다. 마고로비가 나온 다른 영화 에서 제인 역을 맡은 마고로비는 너무나 섹시했거든요~ 물론 윌 스미스도 전 좋아합니다만 ㅎㅎ [추천 영화] 레전드 오브 타잔 오늘 소개할 영화 는 어떤 스토리인줄도 모르고 그냥 봤습니다. 이 영화는 천재적인 사기꾼 니키(윌 스미스)와 초짜 소매치기 제스(마고 로비)의 이야기입니다. 니키의 사기 기술은 그 어떤 영화에서도 보지 못했던 현란함과 통쾌함이 있었습니다. 이런 니키에게 제스는 끌리는 마음을 갖게 되고 니키도 그녀에게 마음이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순간 니키는 제스를 멀리하게 됩니다. 사업에 방해가 된다고 느꼈던 걸까..
미국이 금리를 올리면 왜 국내주식은 떨어지는가 잘나가던 국내 주식 시장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KOSPI)는 2000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그에 대한 이유는 북핵실험에 따른 것과 미국 금리 인상 기대에 따른 결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북핵 실험과 같은 북한과 관련한 안보문제에서 늘 주식시장이 요동치는 것은 경험치로 알고 있습니다. 코리아 디스카운트라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미국 금리 인상과 우리나라 주식시장과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요? 이에 대한 내용은 경제학의 기초중의 기초입니다. 아주 간단한 원리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까지 하는 이유는 제 경제학에 대한 지식이 딱 고만한 수준이기 때문일겁니다. ㅎㅎ 하지만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제가 아는 수준인)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997년 우리나..
푸디(Foodie) - 카메라앱(App)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 전에 이웃 블로거인 피터준(Peterjun)님의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피터준님이 이 푸디(Foodie)라는 앱을 소개해 준 포스팅을 봤었습니다.피터준님 포스팅 : 푸디(Foodie) - 음식 사진 전용 카메라 어플 저는 사진찍는 어플을 별도로 다운받아 쓰지 않았던 사람이었는데 피터준님의 블로그를 보고 그 앱이 강하게 끌렸어요. 바로 다운 받아서 테스트해봤는데 완전 좋았습니다. 원래는 음식사진을 잘 찍기 위한 앱인데 음식사진 뿐 아니라 인물, 풍경, 사물 어느 분야든 이 라는 앱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여러가지 모드가 있는데 '맛있게', '청량한', '달콤달콤', '신선한', '쫄깃쫄깃', '바삭바삭', '바베큐', '로맨틱' 모드를 선택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각 모드마다 조금씩 미세하게 세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