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거닐다

롯데센터 하노이 호텔 체험기

<출처 :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40827080306412>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2014년 9월 2일 오픈했습니다. 롯데센터 하노이에는 백화점, 마트, 롯데리아, 오피스, 호텔, 전망대, 레스트랑, 연회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규모는 지하 5층에 지상 65층의 단독건물입니다. 베트남에 있는 여타 다른 건물들에 비해 꽤 잘 지어졌습니다. 내부 구성도 한국스타일이 많이 반영되어서 그런지 베트남 사람들이 참 좋아라 하는 장소입니다.


오늘 저는 이 건물에 있는 호텔을 이용했던 경험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일반 객실보다 좀 큰 방에 묵었었습니다.(룸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호텔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층 호텔 로비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8층 라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라운지에서 체크인을 하고 51층 방을 배정받았습니다.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훌륭한 전망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이정도 규모의 고층건물은 미딩쪽에 있는 '경남 랜드마크72'가 유일합니다. 높기는 그 건물이 훨씬 높은데 경치는 롯데센터가 좋더라구요. 


<객실에서 찍은 전망입니다. 서호가 보이네요>


객실은 40층부터 61층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 5성급 호텔입니다. 롯데센터 하노이 바로 앞에는 '몽돌'님이 개관멤버로 계셨던 하노이 대우호텔이 있습니다. 대우호텔도 한국사람들이 참 많이 이용하는 좋은 호텔입니다. 


롯데센터 하노이 호텔을 이용하면 65층 전망대(2014/09/17 - Lotte Center Hanoi 롯데센터 하노이 즐기기 (65층 전망대 및 Sky Walk))와 옥탑의 TOP of HANOI(2014/09/08 - 롯데센터 하노이(Lotte Center Hanoi), 가장 높은 곳에 오르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 OF HANOI에서 바라보는 하노이 야경은 정말 좋습니다. 술값이나 음식값은 참 비싸지만 맥주하나 시켜놓고 시원한 바람 맞으며 사람들과 얘기하고 놀기에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TOP OF HANOI 모습, 17시부터 오픈합니다.>


객실은 공사를 마무리한지 얼마 안되서 새집증후군이 좀 있습니다. 직원들도 이해를 해달라고 합니다. 호텔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차음성능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잘 때 보니 너무 조용하다 못해 고요했습니다. 냉난방 기능을 하는 FCU소리도 조용했구요. 다만, 화장실 바닥이 대리석이라 좀 미끄럽습니다. 제 아내가 한번 꽈당 했습니다. 다치진 않았는데 대리석으로 된 화장실이나 샤워장은 좀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더라구요. 







<객실과 화장실, 미니바의 모습, HBA Design>


아침 조식도 꽤 맛있었습니다.(아쉽게 사진이 없네요.. 먹느라 바빠서 ^^) 59층에서 식사를 하는데 고층에서 외부 경치를 보며 먹는 밥은 먹어본 사람만이 알 것입니다. 하노이는 고층건물이 많지 않아서 확 트인 경관을 볼 수 있어요. 부대시설로 옥외(7층)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고 휘트니스 센타와 에비앙 스파(EVIAN SPA)가 있습니다. 제 아내가 이용해 봤는데 엄청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80달러 정도 합니다. 위치도 하노이 중심부격인 다오턴 거리에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홀>


<1층 로비 엘리베이터 홀>


<에비앙 스파>








[깨알 홍보 - (책) 하노이 거닐다]


[출처 : 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