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크롬 웹 스토어를 통한 구글 크롬(Google Chrome) 테마 적용하기




최근 저는 익스플로러보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짜증나는 엑티브엑스 때문이기도 하지만 구글 크롬의 매력에 푹 빠졌기도 했네요. 이 크롬이 아주 아주 매력덩어리입니다. 더욱이 최근 크롬 웹 스토어로 인해 새로운 세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테마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구글 크롬은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밋밋해서인지 사용량이 적은 편이지만 이미 세계적으로는 IE를 무너뜨리고 1위의 브라우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구글의 검색력은 너무 황홀하였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털은 게임이 되질 않죠. 그래도 좀 밋밋하잖아요. 크롬이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색다르게 변신시키는 방법을 만들어 두었더라구요. 

▶ 크롬 웹 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apps?hl=ko)



☆ 크롬 웹 스토어(Chrome Web Store)를 통한 테마 적용하기☆



1. 구글 크롬을 실행시킵니다.(역시나 밋밋합니다. 한번 바꿔 봅시다.) 우측 상단에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합니다.



2. 드롭메뉴가 나오면 빨간 박스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설정 메뉴가 나오면 '테마 추가'를 클릭합니다. '홈 버튼 표시'는 하고 싶으시면 하세요. 전 홈버튼 있는게 편하더라구요.



4. 크롬 웹 스토어로 연결이 됩니다. 다양한 테마가 있는데 원하는 걸 골라보세요. 전 'Galaxy S3'를 선택해보았습니다.



5. 그럼 세부정보가 나오는데 상단의 무료임을 확인하고(?) 회사 컴에 유료 테마를 할 필요가 없죠? 집에서나 유료 해봐야겠습니다. 무료라고 써진 박스를 클릭합니다.



6. 그럼 테마가 다운되고 적용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Chrome에 추가됨'이라는 표시가 뜨면 적용된 것입니다.



7. 화면에서 빠져나오면 짜잔~~ 테마가 적용된 새로운 구글 크롬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멋지죠? 우리 모두 따라해 보아요~~



※ 이 포스팅은 구글 크롬 환경 하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