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가면 술은 반드시 캔맥주만 먹어야 하는 이유 본문

해외여행 정보

중국에 가면 술은 반드시 캔맥주만 먹어야 하는 이유

소피스트 지니 2018.07.30 10:00

중국으로 여행이든 출장이든 사업목적이든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이드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가 먹을거 조심하라는 얘기입니다. 먹을것이 그렇게도 많은 나라이지만 정작 먹을 것에는 조심해야 하는 곳입니다. 특히, 남자들은 중국에서는 술을 조심해야 합니다. 


가짜양주



중국에서는 가짜술이 판을 칩니다. 어느정도냐면 공항 면세점에서도 가짜술을 팔다 적발된 적도 있습니다. 정말 어디서 술을 사야할지 겁이 나기도 합니다. 특히, 양주는 어디서 먹던지 거의 다 가짜라고 하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중국에서는 가짜술 때문에 실명하는 사람들이 심심치 않게 뉴스에 등장하고는 합니다. 간혹 목숨을 잃는 사람들도 생기죠. 그래서 중국 주점에서는 절대 양주를 주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냥 맥주만 주문해서 먹는다고 하더군요. 


중국맥주


그래서 여행을 갔든, 바이어와 미팅이 있든 저녁 약속 시간에 술을 마셔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양주는 아예 마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맥주 또는 이과두주, 수정방 이정도만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캔맥주입니다. 캔맥주는 가짜술이 거의 없다고 하더군요. 중국 면세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웬만해서는 양주를 사지 않는다고 합니다. 면세점에서도 겨우 믿고 사는게 캔맥주 정도입니다. 


그것도 불안하면 한국에서 출국할 때 한국면세점에서 구입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중국은 먹을 것도 많은 만큼 먹을 것에 대한 불안감도 있습니다. 검증된 곳에서 검증된 음식(술)을 드시길 권장 드립니다.




[카카오 스토리]로 편하게 구독하세요▲

Comments 6
댓글쓰기 폼
하노이 거닐다
허우진,김수희 공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새로운 글을 보내드립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