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매거진

카톡 공개로 새로운 국면을 맞게된 양예원 성추행사건

유투버 양예원의 성추행 사건이 당시 실장과 나눈 카톡 내용의 공개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게 되었네요. 처음 양예원이 성추행을 당했다고 할 때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스튜디오라는 곳에서 이루어지는 수많은 성추행 사건들이 재조명되고 양예원도 그 피해자 중 하나라는 기사가 도배를 했습니다. 그로 인해 당시 촬영을 진행했던 실장 및 몇몇 사진사들에 대한 비난여론이 일었지요.



그런데 3년전 양예원과 스튜디오 실장이 나눈 카톡 내용이 복원 및 공개되면서 양예원이 일방적인 피해자 또는 강압에 의한 촬영이 아닐 수도 있다는 의혹이 재기되고 있습니다. 카톡 내용에 따르면 양예원이 촬영일정이 안잡혔는지, 돈이 필요해서 촬영을 빨리하고 싶다던지 하는 말로 보건데 자의적인 촬영이 이루어졌다는 정황이 유추됩니다.


양예원카톡

<이미지 출처 : 머니투데이>


유출과 관련해서 양예원은 카톡으로 "유출 안되게만 잘 신경 써주시면 제가 감사하다"라고 말한 것으로 보아 유출되면 곤란한 촬영이 있었고 양예원은 이를 유출이 안되는 선에서 서로 합의했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 내용으로 볼 때 절대 강압적이고 강제적인 노출 사진을 강요받았다라고 생각되지 않게 된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머니투데이>


물론 동의없는 사진 유포는 절대 잘못된 것입니다. 하지만 양예원은 자신이 일방적인 피해자로 포장한 것처럼 말하면 안되었습니다. 진실은 더 조사를 해봐야 결과로 나오겠지만 현재 공개된 카톡 내용에 대해서는 과연 양예원이 일방적인 피해자인지에 대해서는 의구심을 갖기에 충분합니다. 


아마도 자신의 사진이 여러 곳으로 공유되기 시작하자 이에 강압적인 촬영이었다고 거짓말로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려고 했던 것이 아닌지 생각됩니다. 그녀를 응원해준 수지는 오히려 이로 인해 피해를 당하고 있죠. 만일 이 사건이 양예원의 일방적인 거짓말이었다면 앞으로 미투를 하는 많은 여성들에게도 큰 피해를 입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양예원은 그들에게 간접적인 가해자가 되는 것입니다. 


진실이 빠른 시간내 밝혀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일로 인해 진짜 억압받고 강요받고 착취당하는 여성들의 목소리가 묻히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