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

글자수 세는 여러가지 방법

워드 또는 웹에 글을 적을 때, 내가 적은 글자수가 어떻게 되는지 너무 궁금할 때가 많죠. 자기소개서 같은 것은 이미 웹에 글자수가 표기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는 글자수를 고려해야 할 경우가 많아 쉽게 체크 할 수 있는 툴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제가 아는 글자수 세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볼께요.



글자수세기


▣ Word

아주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MS WORD에 글을 복사해서 쓰고 난 다음 메뉴 중 '검토'에서 '단어개수'라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문서의 페이지 수부터 단어수, 문자수, 단락, 줄 수 등이 계산되어집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이죠.



▣ 네이버 글자수세기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글자수세기'라고 입력해보면 검색결과 전에 '글자수세기'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글을 복사해 넣으면 공백포함, 공백제외된 숫자가 표시됩니다. 웹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글자수세기'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화면>




▣ '글자수세기' 사이트 이용

http://www.kidols.net/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 '언어변환기(한글이름 외국어로 바꾸기)', '외래어변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중 '띄어쓰기'는 서비스 종료 되었군요. 이 사이트는 글자수 세는 것도 좋지만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이 참 좋아요.

<홈페이지 화면>


<맞춤법 검사기>




이상 제가 아는 글자수 세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이런 거 필요없이 그냥 글자수 막 많이 쓰고 싶은데 ㅎㅎ 글쓰기 실력이 넘 없어서 큰일이랍니다.